다이어트 점검이 필요해요.. 도와주세요..
다이어트 2년이 다되어 갑니다.
*2018년도
80키로에서 1년만에 63키로
식단 단백질위주 1000칼로리이하섭취에서 연말부터 일반식하면서 1500칼로리이하로 섭취.
유산소:근력(웨이트)=9:1
*2019년
63키로에서 1월부터 웨이트시작.
유산소:웨이트=7:3(상반기)
런닝머신 달리기 걷기해서 1시간 500칼로리가량.
웨이트 빡시게 1시간.
집에와서 홈트1시간 바짝.
자기전까지 프랭크. 홈트 중간중간에 하기
유산소:웨이트=5:5(하반기)
식단은 1500칼로리내에서 일반식.
되도록 6시이후엔 금식.
현재 60키로.
*결론
2018년 일년동안 체중감량은 많이했는데 2019년들어서 도리어 운동량은 늘었는데 체중감량은 더디게 진행됨.
체지방량은 쬐끔씩 줄어들고 근육량도 쬐끔씩 늘거나 그대로..
물론 눈바디는 근력운동전과 비교해서는 탄탄해지긴했음.
체중을 5키로만 더 감량하면서 근육량을 늘여 탄탄한 몸을 만들고 싶은데 노력하는것 만큼 효과가 안나타나서 방법에 뭔가 잘못된것일까하는 의구심이 들기시작함.
뭐가 잘못된걸까요??
아님 더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면 훅.. 체중감량과 근육량증가가 이뤄질까요?
전문가나 고수님들께 조언을 듣고싶어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저도 운동량은 많고 섭취량은 적다고 느껴요. 지금 운동량이면 2천칼로리는 드셔야.. 적절하다고 보입니다. 그래야 근육도 더 잘늘고 체지방도 더 잘빠질거에요. 적게 먹는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웨이트는 아랫분 말대로 점검받아보시는게 좋을것 같구요, 지금 글에.. 체중감량과 근육량 증가를 원하시는데 그 둘은 정 반대개념이죠. 체중감량은 말그대로 체중을 줄이는 행위인데 근육량을 늘이려면 체중을 늘여야해요. 굳이나 체중을 감량한 뒤에 근육량을 늘이는것은 비효율적인 일이죠. 근육을 잘 늘이려면 체지방도 어느정도 같이 늘거든요.(물론 근육 늘이고 난 뒤에 체지방을 빼는건 쉽겠지만요)
일단 체중이건 인바디건 신경쓰지 마시고 눈바디만 보시고, 섭취량 증량과 운동량 감소는 아주 시급합니다.
웨이트는 근비대 목적으로 40~50분가량 하시고, 근력운동 이후 유산소를 하시는데 20~30분 인터벌로 하세요. 홈트는 안하셔도 되고 운동은 주에 3~4회면 충분합니다. 나머지 날에는 푸욱쉬세요. 생각보다 휴식이, 몸에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휴식이 없으면 몸은 스트레스를 받아 체지방을 늘도록 만듭니다. 근육이 안생기는건 당연하죠.
섭취량은 기초대사량이나 나이, 일상 활동량에 따라 다르지만, 기초대사량+500~600정도는 드셔야 한다고 봅니다. 섭취량을 늘이면 당장은 체중이 늘고 몸이 무거운 느낌이 들겠지만 몸이 정상화되는 과정이고 반드시 꾸준히 적정량을 먹어서 몸을 정상화 시키세요. 그러면 체중이 줄기 시작할거에요. 휴식도 반드시 지켜주시고요.
관리또관리 식단. 운동량. 강도..등등 전반적인 점검이 필요하긴하네요.. 조언감사히 받아 다시금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워봅니다^^
마시애린 아.. 적게먹는다고 좋은건 아니었군요..ㅡㅡ 영양소 골고루해서 식단을 점검해야겠어요. 수치화하는 인바디. 체중계보다 눈바디도 살펴볼께요..
운동량과 강도역시 점검을 할 필요가 있군요..
이렇게 조언을 해주셔서 다시금 다이어트에 의지를 다잡아봅니다^^
감사해요^^
말씀데로라면 운동량은 과도하고 섭취량은 너무 적은데요? 일반식 구성이 어떤지 모르겠으나 근력운동이 빡시게 한시간씩에 유산소운동도 500칼로리 소모할정도면 엄청난데...아마 단백질과 다른 영양소의 균형을고려해서 식단을 점검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헬스장에 트레이너가 있으면 웨이트방법도 한 번 점검 받으세요. 운동 구성 강도 횟수 등이 적절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