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식욕이요!
러닝과 근력운동 병행으로 한달에 1키로씩 빼고 있어요
제가 러닝을 좋아해서 마라톤도 나가는데 요즘들어
러닝을 밖에서 하고 오면 꼭 다음날 과식을 해요(여름부터 뛰었는데 그때는 안그랬어요)이게 섭취량이 부족해서 그런건가요?!
키는 157에 몸무게는 지금 49~50kg에
기초대사량은 1150정도고 1400~1500정도로 하루에 챙겨먹어요. 근력운동할때는 식욕이 오르지 않는데 꼭 러닝 후 다음날은 2000칼로리를 넘게 먹어요! 러닝을 한 번하면 적게는 5km 에서 평균 7~8km 뛰거든요. 그런데 먹다보니 요즘 자꾸 과자랑 빵을 먹게되어서 걱정입니다.
러닝을 좋아해서 주기적으로 계속 뛰고 싶은데 ㅠㅜ 하고 난 후에 단백질을 챙겨먹으면 조금 나아질까요?!
혹시 러닝하시는 분들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우선.... 섭취량은 좀 더 올려 주시는게 좋겠다 싶네요. 느낌상 운동으로 소비하시는 열량이 제법 될것 같은데.. 저 열량섭취로는 부족하지 싶어요.
운동을 굳이 유산소 운동 무산소 운동으로 구분하는 이유는 두 운동이 목표하는 바가 다르고 몸에서 사용하는 에너지 소비형태가 다르고 그에따라 소모되는 열량의 형태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다이어리 작성을 하신다면 가만히 잘 들여다 보세요. 무산소 운동 30분과 유산소 운동 30분의 열량 소비량에서 유산소 운동 열량 소비량이 월등히 많은걸 아실수 있을꺼에요.
평균 7~8km 달리기를 일반 여성분이 하신다면 대략 1시간 정도 달리시겠거니 유추를 하는데... 그럼 보통 500~600kcal 정도의 열량 소비입니다. 무산소 운동을 1시간 안쉬고 할 수가 없기에 절대 저런 열량소비를 할 수가 없어요.
달리기 하시는 날은 근육이 잘 쉬고 잘 회복될 수 있도록 섭취량 확보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ssoma 감사합니다!
나이키 어플로 계산하는데 400정도 칼로리정도 소모하는데 매일 안 뛰니 섭취량 확보를 생각을 제대로 못 한거 같아요 뛰는 날은 좋은 탄수화물이랑 단백질 잘 챙겨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