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디 조언부탁드립니다.
운동은 12월 부터 시작해서 주2회 하고있고 식단은 2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서 처음 인바디 쟀을때보다는 4kg 정도 감량했습니다. 뭐든 꾸준히 하는게 쉽지는 않네요..
처음엔 잘 빠지던 살이 코로나 바이러스 터지고 헬스장도 쉬어서 2주째 운동도 제대로 안했더니 계속 58kg에서 왔다갔다합니다. 요새는 계속 식단외 음식이 너무 먹고싶고 단거 매운게 특히 너무 땡겨서 힘들어요..
오늘 곤약비빔국수로 폭식했지만 내일부터 마음 다시 다잡고 다이어트하면 되겠죠..?ㅠㅠ😭
다들 화이팅 합시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대략 키가 165 언저리 정도 되실 듯 한데.....
우선 체중은 크게 신경쓰실 부분은 아닙니다. 지극히 정상적인 범위이니 체성분 비율 개선에 더 신경을 쓰시는게 좋을 듯 해요. 즉.... 골격근량 24~26kg 수준까지 올려주시는데 초점을 두시고 운동 내용을 무산소 운동쪽에 비중을 좀 더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골격근량 분포를 보면 전신이 골고루 균형있게 분포는 되었지만 골격근의 양이 살짝 아쉬워 보입니다. 어느 특정부위 운동에만 치중하지 마시고 전신 골고루 운동 해주시구요. 체지방률이 지금 30% 정도인데... 이거 너무 의식하셔서 유산소운동 많이 하시려 하지 마세요. 체지방을 태워줄 골격근량이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 그렇다고 유산소를 아예 하지 말란 소리는 아닙니다. 유산소를 하시되.... 그 강도를 좀 쎄게 하셔서 심폐기능의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주시구요.
먹는거..... 언급하신 식단관리 내용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집밥 수준의 건강한 일반식 3끼를 제 때, 골고루, 적당량(1600~1800kcal, 끼니당 500~600) 섭취해 주시고 운동 후 단백질 식품들을 야구200~300kcal 정도 끼니와는 별개로 섭취해 주시구요.
얼추 이정도면.... 적당하겠다 싶어요.
네 다시 식단 잡아주시고
곤약비빔은 폭식보다는 치팅개념으로 생각하세요 스트레스 받지마시구용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