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걷는 운동이 앞으로의 체중감량이 될려면 4만보 혹은 5만보 이상 걸어야 같은 칼로리가 소비됩니다, 아쉽개도 그 임계점은 걷기에서 한정적이고 시간대비 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어느시기에는 분명히 옵니다. 이러한 상황을 운동 항상성이라 칭하고, 인체의 항상성과 맞물려 어느순간부터는 두배 (지금에 3만보의 두배인 6만보)를 걸어야 비슷한 칼로라가 소비되므로, 정체기에 쌓여 더욱도 저칼로리로 섭취하고 체중을 낮추려 하다보면 결국은 목표점에 도달하기전 지치고 쓰러지거나 포기를 하거나, 요요현상으로 체지방 세포만 늘려, 체중을 낮추기 점점더 힘든 몸이 되고, 중년이 되면 걷잡을수없는 몸은 물론이거니와 간기능저화와 면역성 저하및 호르몬 불균형으로 점점더 어려워 집니다.
근육운동을 하세요. 보험과도 같은 존재 입니다. 쇠덩이를 들기 싫다면, 등산이나 수영, 계단오르기나 밴드를 활용한 저항운동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그 걷는 운동이 앞으로의 체중감량이 될려면 4만보 혹은 5만보 이상 걸어야 같은 칼로리가 소비됩니다,
아쉽개도 그 임계점은 걷기에서 한정적이고 시간대비 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어느시기에는 분명히 옵니다. 이러한 상황을 운동 항상성이라 칭하고, 인체의 항상성과 맞물려 어느순간부터는 두배 (지금에 3만보의 두배인 6만보)를 걸어야 비슷한 칼로라가 소비되므로, 정체기에 쌓여 더욱도 저칼로리로 섭취하고 체중을 낮추려 하다보면 결국은 목표점에 도달하기전 지치고 쓰러지거나 포기를 하거나, 요요현상으로 체지방 세포만 늘려, 체중을 낮추기 점점더 힘든 몸이 되고, 중년이 되면 걷잡을수없는 몸은 물론이거니와 간기능저화와 면역성 저하및 호르몬 불균형으로 점점더 어려워 집니다.
근육운동을 하세요. 보험과도 같은 존재 입니다.
쇠덩이를 들기 싫다면, 등산이나 수영, 계단오르기나 밴드를 활용한 저항운동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아 근육운동이 그래서 중요하군요
계단오르기도 하고 플라잉요가도 하고 있기는 한데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좋은신호인것같아요!
체중은 변함없어도 눈바디로 보면 몸이 탄탄함이 느껴지고 가늘어진 느낌이 있다면 잘하고 있다는 거에요!
탄탄한 몸을 가진 50kg과
지방을 많이 가진 50kg과는
같은 체중이라할지라도 확연히 다르게 보이는거거든요!
정 불안하시면 2주나 1달에 한번씩 인바디 재보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감사합니다~ 살은 많이 빼고 싶기 보다는 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원하긴 했거든요. 그래도 일주일간 식이요법과 운동이 도루묵인가 싶었는데....힘이 나네요!!!
네 앞으로도 더욱 힘내서 해봐야겠네요! 조금더 식이요법도 신경써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