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 복근& 버피 테스트 도전후기
시간이 빠르네요. 벌써 30일이 지나고 두번째 후기를 남겨요.
다신 도전운동은 4월 중순에 시작했어요. 처음엔 30일만 도전하는게 목표였는데 하고보니 더 해야겠다 라는 마음이 들어서 이렇게 2단계까지 왔네요. 변화는 복근운동하는게 훨씬 수월해졌어요. 그리고 버피는 한세트를 20개에서 25개로 늘렸고요. 아직도 버피는 너무 힘들어요. 😂
저는 도전 운동 외에 p90x라는 운동프로그램을 가족들과 매일 한시간씩 했어요. 하루도 빼먹지 않고 다같이 운동한지 12주째에요. 이렇게 다같이 운동을 매일 할 수 있었다는게 무척 뿌듯해하고 있어요. 처음엔 한시간 운동이 너무너무 힘들었는데 이제는 할만해요. 팔굽혀펴기도 못했는데 이제는 무릎 바닥에 안대고 15개 할 정도로 체력이 늘었어요.
식단은 간헐적 단식으로 하고 있어요. 처음엔 16대8, 점심 저녁 하다가 18대 6, 지금은 20대 4, 아침 점심 하려고 노력 중이에요. 칼로리는 1000이상 1500밑으로 먹으려고 했고 탄단지 다 골고루 먹었어요. 사실 운동은 하겠는데 먹는거 조절이 안되서 주말만 되면 치팅데이 했어요. ㅜㅜ 아마 제가 저 치팅데이 안했음 더 좋은 결과가 있었을 텐데요. 하지만 천천히 운동하며 몸만들자 라는 생각에 너무 식단 타이트 하게 하진 않았어요. 폭식으로 터져버리는거 보단 낫다 싶어서요.
가장 최고였을땐 59킬로를 육박했다가 운동 시작할때 56킬로 지금은 51킬로대 간신히 찍었어요. 몸무게가 하도 안내려가서 스트레스였을때가 있는데 지금은 일주일에 한 번씩 몸무게 재며 덜 신경써요. 천천히 빼서 요요없이 맛있는거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유지어터 되는게 목표여요.
다신이 엄청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비포애프터 사진 보며 많이 힘 받고 특히 개인적으로 오픈톡 활동이랑 다신 그룹활동 하면서 매일 다이어트 다이어리 올리는게 포기 하지 않고 계속 다이어트 이어갈 수 있는 큰 도움이었어요. 지금도 매일 이제 그만 할 까 싶은 마음이 드는데, 유지만 한다라는 마음으로 운동도 하고 식단도 지켜요. 그러다 하루 망하면 다시 내일부터 라는 마음 먹고요. 모두들 포기하지 않고 원하시는 몸매 가꾸시기 바래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확실히 복근이 들어나는게 운동을 열심히한게 보이네요
진짜 대단하신듯...
감사해요~
사진만 봐도 몸이 탄탄해진게 보이네요 대단하셔요!!
감사합니다~ㅎㅎ
와 대단해요
감사해요 💛
와~엄지척
감사합니다 ~
와~ 정말 슬림탄탄해지셨네요!! 저도 p90x 얘기 듣고 검색해서 3일 정도하다가 도저히 제가 할수 있는 운동량이 아니더라구요 운동 방법도 잘 모르겠고 해서 그만뒀었는데 체력이 정말 좋으신가봐요 계속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