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3주차 몸무게가 안빠져요 ㅜ
이전까지 거의 운동량 없다가 주중에 헬스장가서
유산소(러닝머신 +자전거)-근력(머신으로 월수금)+홈트영상들- 다시 유산소(러닝머신)
저녁에 집앞 걷기 7천보~1만보
이 사이클대로 3주째 운동하고 식사량도 1/3~1/2로 줄인상태입니다.
그런데 3키로 동안 겨우 1.2키로? 빠지고는 어제 친구들과만나서 식사하고 도로 찌더라구요.
이전에 다이어트 경험이없는것도 아니고 그때는 이것보다도 덜 운동하고 빠졌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ㅜ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아마 정체기 일거 같네요!! 그렇지만 정체기는 지금까지 운동하던 것이 조금씩 빠지는 시기여서 크게 걱정은 안해도 돼요💃
몸무게가 딱 1.5kg 줄었어요. 그중 지방이 1.2킬로... 두달째 들어서서 지금 한달 반인데 인바디는 안재봤는데 이달에 2kg 줄었어요.
단백질은 더 챙겨드시고 운동 열심히 하시면 두달 접어들면 분명 효과 좋으실꺼에요..
같이 시작한 언니는 한달째 되려 1kg 늘었는데 근육이 많이 늘어서 그렇더라고요.. 지방은 빠지고요.
예전 트레이너는 저 살뺄때 몸무게 확린 하지 말라하더라고요..
힘내세요
몸무게는 안줄더라도 계속 지방은 빠지고 있을거에요 ㅠㅠㅠ 파이팅 !!
정체기 온거 같네요. 저도 3주정도 되면 항상 정체기 오더라구요. 하루이틀정도 평소 식사량의 두배로 드시고 운동은 계속 하시구요. 일시적으로 체중이 증가하지만 정체기 벗어나면 바로 체중 감소 시작됩니다. 운동루틴도 바꿈 좋구요 몸이 적응해서 그러는거예요.
사실 몸무게 빠진것도 첫주 뿐이었고 그뒤로는 계속 정체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식단도 일반식에서 샐러드랑 닭가슴살로 바꾸고 홈트도 갯수 추가한건데 변동이없네요.
한달쯤 하면 그래도 천천히 내려가겠지 싶었는데 변화가 없으니 조급하고 흥미를 잃었어요 ㅜ
일단 헬스장와서 유산소뛰고는 있어요 ㅜㅜ
ㅡㅇㅜ 식사량이 너무 적어도 몸이 기아상태로 여기고 안빠져요. 운동은 해서 체력은 떨어지는데 영양소는 부족하니까요. 고도 비만일수록 영양소 잘 챙겨드셔요. 운동도 우선은 먹는게 있어야 힘내서 하지 기력없어서 못해요.
lovelymi 그럼 아침은 일반식을 반으로 줄여서 먹고 점심은 샐러드로 먹는 식단은 괜찮은가요?
아니면 아침 점심을 다 일반식으로 먹어야할지요.
운동후 집에와서 준비하고 먹으면 3시쯤이어서 저녁은 잘 안먹게 되거든요.
ㅡㅇㅜ 사람마다 틀리긴 하지만 저의 경우는 1일1식에 가깝구요. 저는 점심은 메뉴상관없이 배불리 먹구 있어요. 저녁은 간단히 과일과 삶은 계란 먹구요. 아침에 배가 심하게 고플땐 단백질쉐이크 마시기도 해요. 식단을 빡세게 안해서 감량은 더디지만 스트레스보단 먹는걸 택했거든요. 현재 130일 지났고 10키로 감량요.
제 경험상 조언을 드리자면 아침 간단히 드시고 일반식 아니라도요. 점심이 늦으시니 일반식으로여도 단백질을 충분히 많이 드심 좋을거같아요. 포만감이 오래가도록요. 그리고 6시 이전에 배고프실거 같으면 저처럼 계란이나 과일을 드셔보심 어떨까 싶어요. 사람마다 차이는 있고. 식단을 잘하시면 감량이 크긴해요. 꾸준히 하면 늦지만 살은 빠진답니다~^^ 포기하지마셔요. 다신 보면 성공하신분들 식단 참고하심 감량이 잘될거예요. 저는 여건상 안되니 일반식 안가리고 먹는거구요.^^
ㅡㅇㅜ 그리고 여자들은 생리주기에 따른 체중증가도 있어요. 일시적으로 생리전에는 몸이 부어서 체중이 올라가요. 생리끝나고 일주일 식단이랑 운동 빡쎄게 하면 감량율이 커요~. 뭐가 되었든 잘드셔야 해요. 영양소적으로 골고루. 영양제와 유산균도 드시면 감량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장이 건강해야 살도 잘 빠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