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다이어트신 iOS App 업데이트 오류 및 개선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다신 지킴이 입니다.
최근 다이어트신 iOS 버전 App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오류 사항이 접수되어 원인파악 및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불편을 겪으신 회원분들을 위해 안내드립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는 다이어트신 iOS App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구버전의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현재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로 변경했습니다.
다이어트신은 201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는데요,
올해 2021년 Apple에서 iOS 15가 정식으로 배포 되면서 다신에서는 iOS 15 대응을 위해 사전에 업데이트 이슈를 검토한 결과 Apple의 보안 및 서비스 정책 변경으로 인해 기존 다이어트신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더 이상 유지보수가 불가능 했습니다.
다이어트신은 무료로 서비스 되고 있지만 유료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 동안 노력해 왔는데요,
앞으로도 iOS 이용자분들께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몇 차례의 업데이트를 거쳐 프로그래밍 언어를 현재 Apple에서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로 변경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UI 및 기능과 관련해서는 눈에 띄게 변경된 부분은 없지만 프로그래밍 언어 변경으로 인해 모든 서비스를 전체적으로 다시 개발을 했으며, 기존 이용자의 데이터까지 안전하게 마이그레이션 하기 위해 새로 앱을 개발하는 것 이상의 시간과 노력이 들어갔습니다.ㅜㅜ
또한 신규 버전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에 충분한 기간 동안 QA 테스트를 진행하며, 확인된 버그 및 오류를 수정하고 여러 차례 반복하는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노력한 결과와는 달리정식 배포 이후에 내부적으로 미처 확인되지 못한 버그 및 오류가 발생되어 그 동안다신앱을 아껴주시고 꾸준히 이용해주신 많은 회원분들께 의도치 않게 불편을 드리게 되어 정말 속상하고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ㅠㅠ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사항들은 App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회원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① 직접 입력을 통해 마이칼로리에 등록한 음식 칼로리의 영양성분 수치 미표시 개선
→ iOS v2.59 업데이트 시 다시 정상적으로 노출 됩니다.
② 아침식사 체크리스트 설정을 그만하기 했을 때 중복으로 생성되는 문제 개선
→ 이미 중복으로 생성된 체크리스트는 iOS v2.59 업데이트 후 그만하기 선택(수동으로 처리가능, 이미 생성된 체크리스트 자동삭제 불가ㅜㅜ)
③ 직접 입력 음식 칼로리의 수량/분량/칼로리 소수점 표시 개선
→ iOS v2.59 업데이트 시 다시 정상적으로 노출 됩니다.
④ 커뮤니티 이모티콘 댓글 등록 개선
→ iOS v2.59 업데이트 후 이모티콘 댓글 사용가능
다이어트신 iOS v2.59 업데이트 일정
- iOS v2.59 업데이트 버전이 11월 2일 정식 배포 되었습니다.
-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된 경우 App Store에서 iOS v2.59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해주세요.
다이어트신 iOS v2.60 업데이트 개선 안내(추가개선)
- 다이어리 달력 화면에서 특정 날짜를 선택했을 때 앱이 종료 되는 증상 개선
- iOS v2.60 업데이트 버전은 11월 3일 ~ 11월 4일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된 경우App Store에서 iOS v2.60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해주세요.
안내드린 사항 이외에 오류 및 불편사항은 메뉴→ 관리자에게 문의로 자세한 의견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아직은 사용방법을 잘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 보려구요
여전히 캘린더를 클릭하면 강제종료 됩니다... 삭제했다 다시 깔아도 그래요ㅠ 18년부터 이용해온 유저인데 그 이전 기록들도 다 사라졌네요
다신지킴이님! 혹시 게시글을 어떻게 작성하나요?
오늘 캘린더를 클릭하면 계속 앱 강제 종료가 되네요. 이것도 업데이트 관련 문제인가요?
Fitr 안녕하세요.
다신 지킴이 입니다.
문의주신 증상 내부적으로 테스트를 하고 있으나 증상이 재현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다이어리를 사용하셨던 경우 이전에 입력하신 데이터와 충돌로 인해 발생한 증상인지 확인이 필요한데요,
다이어리 데이터를 백업해 백업파일 공유가 가능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달해주시면 개발팀에 전달하여 다이어리 데이터 파일을 분석해 원인확인을 요청하겠습니다.
1. 휴대폰 기종, OS 버전 정보
→
2. 다이어리 백업 파일 첨부
- 메뉴→ 설정→ 백업설정→ 구글드라이브 백업을 완료하신 후 구글드라이브에서 백업파일(DIET_BACKUP)을 다운받아 diet365@funnym.co.kr로 보내주세요.
3. 발생하신 증상이 어떤 기능을 선택했을 때 어떤 오류가 발생하는지 최대한 자세한 설명과 스샷 등을 부탁드립니다.
요청드린 정보를 전달해주시면 원인을 확인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ㅜ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