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식 과식 폭식 다이어트 강박
161에 49-50키로대 왔다갔다 하는 20세 여자입니다. 숫자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제 몸이 비만인 건 아니에요. 그렇다고 통통한 것도 아니라는거 잘 알고 있어요.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되게 표준 체형을 가지고 있고 제가 보기에도 저는 절대 뚱뚱하거나 통통하지 않아요.
하지만 저는 상체에 비해 하체에 살이 몰려있고 소위 말하는 하체통통 체형입니다. 중3때부터 이 허벅지살을 빼려고 열심히 운동했고 이때는 식이도 너무 제한한 나머지 고1때 살이 43키로까지 빠져서 생리불순도 왔었습니다. 하지만 이때 심각성을 느끼고 다시 살을 찌워서 생리도 체중도 원래대로 돌아왔고 현재 체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살이 너무 빠졌을 당시 저는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기 때문에 절대로 저 상황을 되풀이하지 않겠다고 다짐했고요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그렇지만 여전히 하체에 살이 많아서 허벅지 살을 빼고 싶습니다ㅠㅠ 그래서 지금은 이지은 다이어트,제이제이살롱드핏,피톨로지,핏블리 등의 다이어트 채널 영상이 열심히 보면서 과감한 식이 제한도 하지 않고 일반식을 먹되 양을 조절하자 라는 마인드로 살고있습니다. 대학생이다보니 일반식을 하지 않으면 안되더라고요..
일반식으로 적당히 먹는 연습을 늘 하고 있고 운동도 하체에만 치중되지 않도록 주 3회 정도 3kg 덤벨 들고 30-45분 전신운동 땀 뻘뻘 흘리며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허벅지 살은 잘 빠지지 않고 (몸무게에 큰 변화가 없어요)가끔씩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일반식 과식 or 폭식을 해요ㅠㅠ 스스로 배가 부르다는걸 인지하고 그만먹어야지 하는 생각을 하지만 자꾸 먹더라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고민은 이거에요.
이런 일반식 과식 폭식을 멈추면 허벅지 살이 좀 빠질까요..?
제 생각에는 이미 평균적으로 섭취하는 1500칼로리 정도에 몸이 적응한 것 같아서 식이조절만으로 살을 빼기는 안될것같아요.
이런 다이어트 강박에서 어떻게 해야 벗어날 수 있는걸까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덤벨중량 늘려보시고 유산소 20분추가해보세요
운동강도가 몸에 익숙해져서 그런걸수도 있어요
그리고 하비인분들 대체로 하체혈액순환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폼롤러 맛사지 꾸준히 해보세요
폼롤러는 다리만 5분정도 골고루 마사지 하는데 좀 더 오래 돌릴까요?
투웨이 15~20분정도 골고루 맛사지 해주셔요
아마 유툽 영상 하나만 해도 대부분 그정도 시간나올거에요 그리고 폼롤러해주고나서 l자다리 10분정도 해주시면 더더욱 좋아요
inse 네 감사합니다.
혹시.. 운동을 너무 오래하는것보다 짧고 굵게 20-30분 정도 혹은 일주일에 2-3회 정도 바짝 하고 끝내는게 더 낫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제가 이런 방식으로 다이어트하면 효과가 없을까요..?
투웨이 오래하면 체력이 떨어지니 시간대비 효율이 덜나오니 그런건데 뭐든지 본인체력에 맞게 설정하는게 좋아요 만약 글쓴분이 2-30분해서 담날 근육통이 올정도로 고강도이시면 주3회 하체를 그렇게 하고 주2회는 상체를 할것같네요
inse 오!! 감사합니다!!
그 방법은 생각을 못했네요 참고해서 운동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쵸 ㅠㅠ 먹고 나서도 스트레스 받지 말아야지 하면서 자꾸 생각하는 제 자신이 원망스럽습니다..
저랑비슷하네요...ㅜㅡㅜ저도 이보다 더 운동하고 덜 먹어야 빠지는지 ..빠지지않고 그러다가 폭식하게되고 ㅠㅜㅜㅜ이해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