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맞는 운동이 뭘까요?
저는 유치원다닐땐 정말 표준이였는데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1주일만에 살이 찌면서 중등도비만이 됬어요. 그후로 계속해서 살이찌더니 초3~4쯤에 고도비만이 됬구요. 그런데 전 매주 주말에 부모님과 등산을 다녔어요. 그래서 국내 유명한 산은 다 올라봤을 정도입니다. 집근처산은 물론이구요. 비올때 눈올때 엄청더울때 가리지않고 산을 올랐어요. 체중변화는 살만찌지 감소는없었습니다. 5살때부터 초5까지요.그리고 한의원에서 살빼는한약을먹어도 전혀변화없었습니다. 식단은 초등학교 유치원때모두 같았어요. 그리고 5학년때 검도를 시작해서 1년 반 정도했지만 체중변화는 전혀없었습니다. BMI에서도 항상 근육과다였고 지방도 있는편이었습니다. 중학교때 70근처로 오고 공부학원만 밤늦도록다니느라 운동하러 못다녔어요.고등학생때 한번 겨우 시간내서 방학한달동안 복싱을 2시간~1시간30분정도했는데 역시나 체중감소가 없었습니다. 전 어떻게 운동을해야 빠질까요? 초등학교 올라갈때 갑자기 살이 오르기시작한 후로 한번도 체중감량이 안되고있어요. 현재 75~79왔다갔다합니다. 미스터리인건 언니와 전 항상같은시간에 같은 식단을 먹었고 언니는 날씬합니다. 운동은 저만 했구요.
저에게 맞는 체중감량법을 알려주세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아 그렇군요. 식단조절에 신경써볼게요.제가 육류파인게 문제지만요. 다행히도 고기먹을땐 밥을안먹지만요.
운동보단 먹는걸 우선으로 조절해야하지 않을까요?? 제가 운동 정말 많이하는타입인데요 먹는거 조절안하면 단1kg도안빠져요
제가 이번에 고등학교를 졸업했기때문에 이전까지는 나름 규칙적이였어요. 밥먹는시간은 학교에 맞춰지니까요.
야식은 잘안먹는편이지만 한달에 두번 내지 세번정도는 치킨이나 회를 야식으로 먹어요. 그리고 지금 식사시간이 불규칙해요. 주로 아침을 안먹구요. 그리고 주로 냉동식품이랑 밥을먹게되요. 만두나 용가리같은 그런거요. 학교식단을 제외하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