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기때문에 짜증만 나네요ㅠㅠㅠ
저는 88->77 까지 식단 90 운동 10의 비율로 살을 빼왔어요
식탐이 강해서 평소 먹는양이 많았다보니 음식을 확 줄이니 거의 한달 반만에 10키로정도가 훅 빠지더라구요(물론 운동도 조금씩 하긴했어요, 헬스장 안가고 다 집에서 유투브 동영상 보면서 했어요)
지금은 딱 2달이 된 시점인데 평소처럼 먹을걸 줄여먹고,
나름 운동도 빡세게는 아니지만 일주일에 4번은 꼭꼭 해줬었는데
벌써 6일째 몸무게가 정체되고 단 0.1키로도 변화가 없네요ㅠㅠ
저는 매일 아침 몸무게를 재면서 숫자가 줄어드는모습에 자극을 받아서 다이어트를 해왔는데, 몸무게가 정체가 되다보니 하기도 싫고 스트레스받고 짜증도 이만저만이 아니에요ㅠㅠ
정체기 극복어떻게 하시나요?ㅠㅠ
현재 저는 아침은 먹지않고 점심,저녁 총 800~900 칼로리로 먹고있구요.(휴학생이라 거의 집에만있어서 먹는건 꽤 단호하게 조절하고이써여)
운동은 유산소 없이 근력운동만 40분정도?(스쿼트,런지,덩키킥,박봄다리운동,마일리사이러스팔뚝운동,간단한 스트레칭)
근력운동만해도 지쳐서 유산소는 할 엄두가 안나네요ㅠㅠ
정체기는 휴식을 가져야한다는 글이 많던데, 휴식기 사이에 쪘던 살이 그대로 찔까봐 겁이납니다ㅠㅠ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memory 헐ㅠㅠ 이렇게 길고 자세하게 답변남겨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직접 경험담을 써주셔서 그런가 확 와닿는것같아요! 말씀하신대로 운동을 바꿔가면서 운동량 늘려볼게요! 정체기가 한달이나 있으셨다니 정말 힘드셨겠어요ㅠㅠ 운동도 3시간씩하시고 대단하시네요!! 자세한 답변에 힘 얻고 가요!! 정말 감사합니다!!
나가리음식양을 줄여야한다라ㅠㅠㅠ 그렇군여ㅠㅠ 조금씩 줄여봐야할까봐요ㅜㅜ 답변감사드려요!
비키니브릿지 안그래도 운동을 찾아야하나 고민하고있어요! 답변감사드려요~!
외람된 말이지만 10키로 빠지고 6일을 정체기라고 하심 안되고 안정기라고 하셔야 할듯 해요. 몸이 변화된 몸무게에 적응하는 시기죠. 많이 빠지신 만큼 적응기가 기실꺼예요..저도 5키로 빠지고 한달넘게 적응기 겪었어요. 어느 싯점이 되니 꾸준히 포기않고 하니 다시 빠지기 시작했어요. 님도 적응기 지나가면 곧 다시 빠질꺼예요. 힘내세요. 팁이라면 운동방법을 2~3일에 한번씩 바꿔 보심 좋아요. 참고로 저는 근력운동 2시간 유산소 1시간 꾸준히 했습니다. 식이조절도 800~1000 미만으로 지켰어요. 1000인날은 운동량도 1000 이상으로 해 줬답니다. 힘내세요. 정체기 길었던 1인이라 어떤 맘인지 공감가서 적어봐요.
점진적과부하 원칙이 운동의 핵심입니다.
휴식기를 갖기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는 시기구요. 음식양을 조금씩 줄이세요.
운동을 재밌는걸 추가해보세요! 수영이나 구기 종목으로요! 혼자서 할수 있는 스쿼시나.. 찾아보면 많아요!
서다경 아무래도 변화를 줘야겠죠?ㅠㅠ 좀 더 평소대로 지내봤다가 계속 이상태면 정말 변화를 줘봐야할것같네요ㅜ 답변 감사드려요!!!!!
정체기때 식단을더쭐이거나 운동을더빡시게하거나 휴식을하거나 변화를줘야해요ㅜ근데아직일주일밖에안되셨으니좀더참아보시고홧팅하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