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먹은 음식이 곧 당신이다”라는 말 들어보셨을 겁니다. 우리의 몸은 우리가 먹은 음식을 연료로 만들어지는 유기체입니다. 앨레나 콜린의 '10퍼센트 인간'이라는 책에서도 말했죠. '우리 몸은 살과 피, 뇌와 피부, 뼈와 근육 등 10%의 인체세..
안녕하세요. 소아시 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 원장입니다. 요즘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이 많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인데, 면역과 함께 다이어트까지 도움이 된다면 더더욱 좋겠죠. 우리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즘 겨울답지 않게 날씨가 좀 따뜻합니다. 봄이 코앞에 와 있는 듯해서 마음이 즐겁고, 날씨가 포근해지니 자꾸 바깥에 나가고 싶어집니다. 동네도 한 바퀴 돌고 싶고 공원에 나가 햇살도 쬐고 싶어집니다. 아니..
계절에 따라서 알맞게 익은 채소나 과일들은 영양도 풍부하고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그런데, 잘 익은 채소나 과일도 물론 탐스럽지만 덜 익은 과일이나 채소도 몸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풋사과부터 청귤 등등 다양한 풋채소와 ..
1년 중 1월 초처럼 '긍정의 에너지'가 넘쳐나는 시간은 없다. 새로운 목표와 그 목표를 향한 의지와 의지를 지속시키는 열정이 넘쳐나면서 당연히 '실천'도 가능해진다. 문제는 지속력인데 어떤 종류의 지속력이든 뭔가를 지속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
다이어터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명절 연휴인데요, 명절 연휴에 다이어터들의 마음가짐은 두 가지로 나뉘어요. 살이 찔까 두려운 마음에 조절해가면서 음식을 먹는 다이어터들과 어차피 피할 수 없으면 즐기자는 마음으로 먹는 다이어터들이 있죠. 오..
식이장애 증상은 심리적 고통에 비례합니다. A는 자신보다 상대적으로 날씬했던 언니와 항상 몸에 대한 비교를 당해왔습니다. '언니는 말랐는데 넌 뭘 먹어서 살이 찌는 거니?' '그만 좀 먹어라!' 늘 모범생이었던 언니는 엄마의 자랑이..
선물세트로 들어온 고기들부터 각종 설음식에 들어간 고기들까지. 설 연휴에는 고기 풍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렇게 고기만 계속해서 먹으면 체하기도 쉽고 소화가 더딜 수 있어요. 이럴 때 건강하게 고기를 먹을 방법이 있는데요, 소화를 도와주..
안녕하세요. 병인박사 이 혁재원장 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이 오래 가서 허기가 잘 오지 않고 소화되는 과정에서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므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반드시 챙겨야 할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모발이나 손톱, 근육, 뼈, 내장 등의 기본 구성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새해가 시작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구정이 되어 다시 새로운 마음가짐을 먹어 봅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는 늘 새로운 다이어트 다짐이 시작되지만, 작심삼일이 되기에 십상인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