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제가 오랜 다이어트 끝에 얻었던 한결같은 해답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신에 대한 사랑’입니다. 내가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도 ‘나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비롯돼야 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도 ‘나를 사..
닭고기는 소고기나 돼지고기보다 지방은 적고, 단백질이나 필수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등의 영양은 풍부한데다, 소화가 잘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할 때 많이들 즐겨먹지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해서 요즘 같이 피로가 쌓이고 면역력을 높여야 할 때..
다이어트는 결국 습관의 문제라는 것을 별의별 다이어트를 경험해보고 나서야 깨닫게 됩니다.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다이어트에서 결코 자유로워지지 못하죠. 그런데, 정작 습관이라는 것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선 배우지 못했죠. 오늘은 습..
여러분, 자신도 모르게 자꾸만 체중이 늘어나고 있나요? 그렇다면, 혹시 나도 모르는 살찌는 습관을 갖고 있을지도 몰라요. 과연, 어떤 행동들이 내 살을 찌웠을지 지금부터 천천히 살펴보는 시간 가져볼게요! 1.아침을 늘 굶는다 아침 굶는 ..
코 로나 19로 인해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더 많아졌는데요. 사회적 격리, 재택근무, 개학 연기, 온라인 수업으로 집에만 있게 되면서 우울해지고 폭식이 늘어나면서 ‘코로나 블루’, ‘확찐자’ 등과 같은 신조어가 생길 정도입니다. 특히, 집에..
병인박사 이혁재 원장입니다. 요즘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속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TV에서도 건강에 좋은 식품들의 정보가 넘쳐납니다. 건강해야 질병에 대한 면역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당연한 현상이긴 합니..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대사과정이 비교적 단순해 인체 내에서 에너지 생산하기 적합한 영양소입니다. 농경생활이 주를 이루던 예전부터 80% 에 달하는 에너지 공급했을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탄수화물은 젖산 시스템의 주된 연료로 사..
(가상의 사례) '잠시도 편안한 것을 내 스스로 두고 볼 수가 없습니다. 계속 바쁘게 움직여요. 일 끝나고 집에 와도 할일을 끝없이 만들어요. 약간의 휴식도 용납이 안 돼요. 가만히 있으면 보잘 것 없는 내 자신이 되는 것 같아서요. 아마 폭식..
음식을 말려서 먹으면 수분과 함께 영양소도 빠져나간다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실제로는 반대라고 해요. 다수의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야채의 경우 수분을 빼서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많은 종류의 영양소가 그대로 남아 농축된다고 해요. 수분이 ..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욕과의 전쟁으로 괴로워합니다. 하지만, 식욕과의 다툼에서 이기는 건 굉장히 어렵습니다. 토크쇼의 여제 오프라윈프리도 다이어트 전쟁을 치른 적이 있는데요. “싸우고 또 싸우다가 더는 싸우고 싶지 않다고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