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다이어트 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하고 있는 다이어트가 당신의 몇 번째 다이어트인가요? 우리는 그토록 어렵다는 대입 시험이나 자격증, 취업과 같은 수많은 성취를 단 한 번에 이루어내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불안과 공포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까지 생기신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우리가 이런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내면의 힘을 더욱 강하게 키우려면, 바..
'몸에 보약'이라고 알려져 있는 제철음식! 이달은 신종 바이러스 '코로나' 때문에 여 러모로 어수선한 시기라,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나 많이 힘드실 거예요. 이럴 때일수록, 좋은 음식들로 영양을 보충해 힘내셔야 하는 거 아시죠! 그렇다..
마트에서 사가지고 온 야채들, 어떻게 하시나요? 혹시, 손질도 제대로 안 하고, 보관도 냉장고에 쓱~넣고 마는 분들 계신가요? 부끄럽지만, 사실, 저도 그렇답니다. 그런데, 야채별로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보관법과 손질법이 있다고 해요. 그..
많이 먹었다고 생각하면, 기분이 몹시 나쁘죠? 우리는 체중에 대한 불만을 과식하는 자신의 탓으로 돌립니다. 하지만, 과식과 폭식의 진짜 이유는 의지가 아니라 감정의 문제라는 걸 깨닫는다면, 생각이 달라질 거예요. 이제라도 다이어트를 음식이 ..
여자에게 한 달에 한 번 찾아오는 ‘그날’이 되면, 기분이 오락가락하거나, 단것이 당기고, 몸이 무거워지는 등의 느낌 받아보셨을 거예요! 여자의 몸은 보통 생리주기별로 호르몬 분비의 변화가 나타난다고 해요. 이런, 생리주기와 신체리듬..
사람들이 콜레스테롤에 대해 크게 오해하고 있는 잘못된 건강상식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을수록 건강하다. 높은 콜레스테롤 혈관을 막아 심혈관 질환을 일으킨다”입니다. 이 오해는 매일 우리 몸에서 열일하고 있는 콜레스테롤..
재작년에는 도전을 시작으로, 를 경험했다. 운동 습관 만들기, 5kg 체중 감량하기, 매월 새로운 프로젝트 하기 등등. 그 시너지로 자신감에 가득 차, 작년에는 목표를 크게 잡아버렸다. 왠지 충분히 해낼 것 같았다. 하지만, 기분좋은 착각이었다..
치료자 : “한 주 어떻게 보내셨나요?” 내담자 : “불가능한 것을 붙잡고 있는 제가 너무 힘들었어요. 저체중인데 체중을 늘려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계속 그걸 붙잡고 있는 거죠. 남편이 있을 때는 토하지 못하니 힘들어요. 토하고 나면 안정감이 ..
드레싱을 뿌려먹는 샐러드는 꾸준히 야채를 섭취할 수 있고, 각종 야채들이 그동안 체내에 쌓인 나쁜 독소까지 빼줘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해주죠. 또, 다양한 레시피로 응용해서 먹으면, 질리지 않고, 좀 더 맛있게 야채를 섭취할 수 있어요. 오늘은 바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