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병인박사 이 혁재원장 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이 오래 가서 허기가 잘 오지 않고 소화되는 과정에서 칼로리 소모가 일어나므로 다이어트를 한다면 반드시 챙겨야 할 영양소입니다. 단백질은 모발이나 손톱, 근육, 뼈, 내장 등의 기본 구성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새해가 시작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나갔습니다. 하지만 구정이 되어 다시 새로운 마음가짐을 먹어 봅니다.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는 늘 새로운 다이어트 다짐이 시작되지만, 작심삼일이 되기에 십상인데요, ..
연 초마다 어김없이 생기는 회식 자리와 신년회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또 새해에 대해 결의를 다지며 술자리를 가지게 됩니다. 잦은 회식과 술자리는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건강에 좋지 않은 이유를 들자면 두 가지가 있습..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신 회원 여러분. 지난번 칼럼 잘 읽어보셨나요? 스트레스에 대해 아주 넓은 관점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만약,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개념에 대해 이해가 안 된다면 한 번 읽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
다이어트할 때 당당하게 흰 쌀밥을 먹는 사람들은 극히 드물 거예요. 정제된 흰 쌀은 혈당을 급하게 올리면서 지방으로 합성되는 속도도 빨라지고, 식후에 공복이 빨리 찾아오게 만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흰 쌀밥보다는 현미와 함께 다른 몸에 좋은 곡식..
새해마다 결심하는 3대 거짓말이 있는데요, 첫째는 “술 끊는다.”, 둘째는 “담배 꼭 끊어야지.” 그리고 마지막은 가장 중요한 “살 빼자.”가 될 수 있죠. 저 3가지를 연초에 결심하고, 생각만 하다가 어느새 1년이 가고 연말을 맞이하는 자신을 보게 되죠. ..
저주받은 하체를 가리기 위해 평생 치마를 입어본 적 없는 한 여성은 어렸을 때부터 몸 때문에 놀림을 당한 경험이 많다고 울음을 터뜨렸다. 거울 앞에서 나체로 전신을 볼 때 우리 시선은 늘 마음에 안 드는 곳에만 머문다. 그녀에게도 매력 포..
병인박사 이혁재원장입니다. 겨울은 기온이 낮고 찬 바람도 불어서 체온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감기, 독감 등의 질환이 자주 발생합니다. 낮보다 밤이 길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면 먹는 유혹에서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새해가 되면 다이어트를 목표로 열심히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그러다가 짧게는 일주일 혹은 몇 주 후, 대부분 목표를 포기하거나 잊게 됩니다. 그런데 그 중에는 간혹 끈질기게 목표를 달성하..
잘못된 다이어트는 오히려 음식에 대한 집착을 불러오고 우리의 패턴을 깨뜨리기 쉽습니다 . 영양 상담을 하면서 참 다양한 분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 그중에서잘못된 다이어트로 음식에 대한 집착이나 강박을 가지게 된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