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영하로 내려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겨울이 시작되면 우리의 몸은 움츠러들고 마음은 점점 쓸쓸해집니다. 이럴 때 우리의 입맛은 좀 더 뜨끈하면서 자극적인 맛들을 원하게 되는데, 그 이유는..
요즘 날씨가 추워져서 퇴근하거나 학교 갔다 집에 들어가면 꼼짝하기가 싫어집니다 . 운동은 해야 하는데 몸은 점점 처지고 피로감이 갑자기 밀려와 아무것도 하기 싫고 가만히 앉아 텔레비전을보고 있으면 잘 시간이 다 되곤 합니다 . 우리가 진짜 ..
이번 주에는 지난 시간에 이어서 엉덩이 라인을 다질 수 있는 동작들을 가르쳐드리려 해요. 엉덩이 라인은 물론, 허리가 중심이 되는 코어 근육도 함께 단련시킬 수 있는 동작들이에요. 겨울 추위에 경직된 근육들을 풀어보고, 예쁜 바디라인도 얻으시길 ..
다이어트의 목적은 과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방이 들어간 음식을 먹는 것조차 상상할 수 없죠. 하지만, 사람도 착한 사람과 나쁜 사람이 존재하듯, 지방도 그 종류에 따라서 착한 지방과 나쁜 지방으로 나뉘어요. 이 말은 몸에 좋은 지방도 ..
“폭식하지 않을 때만 유일하게 부정적 감정을 안 느낄 수 있어요. 주로 내가 쓸모 없다는 생각, 앞으로도 세상에 내가 잘 적응해서 살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내가 일찍 죽지 않을까? 너무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자살하지 않을까? 먹을 때 빼고 계..
전화위복이라는 말이 있다. ‘화가 바뀌어 오히려 복이 된다’는 뜻이다. 위의 사자성어와 비슷한 의미의 생물학 이론이 있는데, 바로 ‘호르메시스(Hormesis)' 효과다. 간략히 말하자면, 가벼운 스트레스나 독소가 되레 몸에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는 뜻으로..
소아시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 원장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다이어트 식품의 황태자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포만감이 오래가고 영양성분이 뛰어나서 비만뿐 아니라 건강까지 잡을 수 있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만성 염증이 비만의 주범이라는 말 들어보..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매일 밤 자기 전에 저는 간단한 감사 일기를 씁니다. 일기가 거창한 것은 아니고 그냥 생각나는 대로 하루 동안 감사했던 것 혹은 내가 현재 누리고 있는 것들에 대한 감사들입니다. 이것은 쓴지는 몇 년 되지 않았는데..
어떤 위기가 찾아와도 노력하면 행복으로 바꿀 수 있다는 뜻의 전화위복 . 길거리에서 욕먹을 만큼 뚱뚱했던 몸을 전화위복을 이끌어내 다이어트에 성공한 ‘ 예뻐진당 ’ 님이 오늘의 주인공이에요 . 나날이 떨어지던 자존감 회복을 위해 30kg 을빼기..
겨울은 날이 추워지면서 외출도 귀찮아지고, 운동도 멀리하게 되는 ‘운동 비수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예요. 그럴수록 근육도 긴장감이 떨어지면서, 운동으로 다져두었던 라인들이 망가질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