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전 처음 트레이너가 되고자 했을 때는 보디빌딩이 대세였고, 무조건 하드 트레이닝을 통한 근육의 비대만을 강요했었다. 그 당시 운동에 대한 생각은 'no pain, no gain'이라는 표어처럼 심장이 터질 듯, 근육이 찢어질 듯 힘든 상황을 극복해 내는 것이..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많은 분이 자신을 사랑하는 다이어트가 생각보다 어렵다고 말씀하십니다. 나를 사랑해야 하는 것은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하는 건지 잘 모르겠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사랑이 어떤 거창한 ..
한 통계 자료에 의하면, 대한민국 성인 인구 10명 중 1명은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약 501만 명이 당뇨를 앓고 있다는 뜻인데요, 전체 당뇨병 환자 중 40%는 미진단 상태라 하니 더욱 심각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젊은 당..
영양제는 식사를 제대로 한다는 전제 조건이 성립되면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식사를 제대로 한다는 것의 의미는 한정식처럼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육류, 어류, 채소, 잡곡, 과일, 콩류, 씨앗이 포함된 식단이면 제대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끼에..
국내에서 닭가슴살의 소비량의 반 이상은 다이어터들이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예요. 저칼로리에 지방양도 적고 단백질도 많아서 근육 생성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특히, 단백질의 함량이 다른 음식들보다 많아서 사람들은 닭가슴살 하면 단백질..
지 난 시간 칼럼을 간단하게 정리한 후 이번 주 칼럼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2018년 한국 성인 남녀 1,06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13.8%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 설문조사 결과는 곧 우리나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지방을 혐오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우리 몸에서 남아도는 거의 모든 에너지는 지방으로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지방은 kg당 에너지 저장량이 높은 저장성이 아주 우수한 물질입니다. 가끔 지방이 기름때가 끼듯이 몸을 돌아다니다..
소아시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원장입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이어지는 계절은 외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체온도 함께 떨어집니다. 이렇게 떨어진 체온에 대항하기 위해 우리 몸은 평소보다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합니다. 그래서 날씨가 추워지는 이..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이 아주 쌀쌀한데요, 가을이 점점 깊어지고 겨울이 조금씩 다가오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요즘 많이 힘이 들 거라 생각됩니다. 가을엔 식욕이 많이 증가하기 때문인데요, 저도 예외는 아..
다이어트란 나쁜 생활 패턴들을 버리고 다시 좋은 생활 패턴들을 만드는 일입니다. 하지만 인간이란 자꾸 편한 것만 찾으려고 하며, 요즘은 가만히 앉아있어도 모든 것들이 해결되는 세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의지가 없다면, 활동량을 늘리거나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