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없는 필자이다 보니 증조할아버지에 대한 기억은 있을 리 만무하다. 그러나 아버지의 아버지와 또 그 아버지의 아버지들은 분명히 한 시대를 살아가거나 살았었던 사람들이다. 신석기 시대를 대략 만 년 전으로 보고 한 세대를 30..
폭식과 구토를 자주 하는 어떤 내담자 분이 있었습니다. 그분은 정확하게 55kg 미만이 되면 폭식 구토가 심해지고 점점 충동 조절을 못하게 됩니다. 당연히 일이나 공부, 모두 가지고 있는 실력을 다 발휘하지 못하지요. 그러나 자기 몸매에 대해서는..
난청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것이라는 개념은 모두 옛말 같아요 .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덩달아 이어폰도 사용하는 젊은 층이 늘어났고 , 그에따라서 돌발성 난청을 앓는 젊은 사람들도 늘어가고 있어요 . 돌발성 난청은 관리를 꾸준히 하..
홈트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들을 가르쳐드리는 이 시간. 팔뚝부터 뱃살, 다리 등등 다양한 곳들의 살들을 없애버릴 수 있는 동작들을 가르쳐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잠깐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은 의자에 앉아서 시간을..
‘꼭꼭 씹어 먹어라’ 는 말은 어렸을 적 밥상머리 교육의 기본 중의 기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의 우리의 식습관을 보면 천천히 오래 꼭꼭 씹어먹는 힘이 약한 것 같습니다. 왜 그렇게 되었으며, 왜 꼭꼭 씹어먹어야 할까요? 요즘 우리가 ..
몸에 좋은 음식은 입에 쓰다는 말이 있는데요, 꼭 맞는 말은 아닙니다. 몸에 좋으면서도 맛있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아보카도를 두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외식 메뉴 중 하나가 과카몰리로 점심 시간에 샐러드나 샌드위치를 먹을 ..
잠이 부족할수록 비만의 위험성이 크다는 것은 다양한 매체들이나 주변의 경험을 통해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반대로 잠을 너무 많이 자게 되면서 체중이 늘어났다는 경험이나 이야기들도 많아서 어떤 것이 맞는지 헷갈릴 수 있다. 결론부터 말..
안녕하세요 소아시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원장입니다. 오늘은 체질별 다이어트 ‘소음인’ 편입니다 소음인은 비위 기능이 약해서 음식물 소화가 잘 안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체질에 비해서 과식하거나 폭식하지는 않는데, 어쩌다 과식하면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날씬해지고자 하는 욕망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더 정확히는 예뻐지고자 하는 욕망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예뻐지고 싶은 욕망 때문에 우리는 다이어트에 돌입합니다. 그리고 살 빼기에 성공하거나 실패하고 좌..
다이어트신 커뮤니티의 속 성공후기 게시판은 여러분들이 다른 분들의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를 알려드리기 위해 운영되고 있어요. 또,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또 다이어트 성공 전 후의 사진을 보면서 많은 분들이 자극을 받길 바라는 마음도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