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시한의원 병인박사 이혁재원장입니다. 독한 마음으로 식욕을 억누르고 음식을 먹지 않으면 살을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먹지 않는 방법은 목표한 체중에 다다르기 전에 건강이 먼저 상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한방에서는 피로나 가래..
체중계에서 받은 충격을 우리는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하여 벗어나려고 한다. 우리의 상식선에서 이루어지는 이 두 가지 방법이 대부분 실패하는 이유를 짚어보자. 음식의 양을 줄이면 체중감량의 효과는 즉각 나타난다. 꼬르륵 소리가..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저는 늘 숙면이 다이어트에 무척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숙면하려면 늦어도 10~11시에는 잠자리에 드는 게 좋습니다. 의학자들은 그 시간대가 우리 생체리듬상 숙면을 하기 가장 좋은 시간대라고 합니다. 그 시..
대표적인 배달 음식 중 하나인 치킨! 특히 야식으로도 많이 먹고, 재밌는 운동경기가 있는 날은 배달이 밀려서 일찍 도착하지도 않습니다. 먹지 말아야지 하면서도 그 고소한 기름 냄새에 쉽게 넘어가 버립니다. 다이어트할 때 치킨은 멀리해야만 하..
‘가늘기만 한 줄 알았던 팔뚝이 언제 이렇게 두꺼워졌지?!’ 싶을 때가 있죠. 이미 그런 생각이 들었을 때에는 민소매 옷 조차 입기 민망할 정도로 팔뚝이 커진 상태일거예요. 이 더운 날에 민소매 옷도 제대로 입지 못한다 생각하니 너무 답답하지 않나요..
여러분은 이 더운 여름을 어떻게 보내고 있나요? 특히, 올해엔 작년의 더위에 높은 습도까지 더해져 더욱 견디기 힘든 것이 현실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에 더 신경 써야 하는 것, 다들 아시죠? 물론,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이런 무더위 속에 과한..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신 회원 여러분. 미앤네이처한의원 천호점 대표원장 김규현입니다. 살을 빼는데 가장 신경 쓰이는 점이 무엇인가요? 아마 ‘식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식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식욕을 이기고자 하..
정신과 전문의가 되어 본격적으로 생활 리듬이 깨어지거나 우울해서 살이 찌는 분들에게 살이 빠지게 도와주었더니 우울증이 개선되고 활력을 찾는 모습을 보게 되었다. 조현병이나 조울증 약물을 복용하고 나서 20-30 kg가 증가했다면 그 이유만으로도 삶의 ..
요즘 마트에 가면 음식을 1인분 용량으로 포장해서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과거, 3대 이상이 한집에 사는 가구가 많았을 때는 큰집의 수요가 많았지만, 요즘은 핵가족 시대를 넘어 일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혼자 식사하는 사람의 숫자..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즘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밤에도 기온이 높아 잠 못 이루는 열대야가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깊은 잠을 자기도 어렵고 잠도 설치게 마련입니다. 깊은 잠을 자고 푹 쉴 때 몸의 신진대사가 활성화되어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