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에게 다이어트란 무엇이길래? 당신에게 다이어트란 무엇인가요? 도대체 다이어트란 무엇이길래, 당신의 아름다운 청춘을 이토록 고통스럽게 느끼게 만드는 걸까요? 누가 보아도 '말랐다' 싶을 정도의 마른 몸매가 되는 것, 연예인처럼 예쁜..
홈트족들을 위한 부위별 필라테스 6탄! 부분별로 집에서 할 수 있는 홈 필라테스를 소개하다보니, 어느덧 뜨거운 여름이 왔네요. 벌써, 비키니짐과 함께하는 홈 필라테스도 6회차인데요, 뜨거운 여름 여러분들의 핫한 몸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
여러분들은 오늘 어떤 색깔의 음식을 먹었나요? 다이어트 중인 분들은 아무래도 녹색 채소를 많이 먹을 것이고, 또 스트레스가 쌓인 분들은 매콤한 맛의 빨간 음식을 먹기도 하죠. 오늘은 이렇게 음식의 색깔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과일이나 ..
“뱃살 때문에 큰 걱정이에요” 근심스러운 표정을 짓는 한 여성의 고민이다. 필자가 유심히 보니 얼굴을 포함한 다른 부위도 문제인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나는 비만 해소의 묘법을 모자 속에 감추어 둔 마법사가 아니다. 그러나 그녀는 인류 비만 해..
스트레스에 유연하게 대처하기란 참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는 감정적으로도, 또 육체적으로도 많은 해악을 끼칩니다. 스트레스가 건강에 좋지 않음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지만, 매일 스트레스의 악영향에 관한 뉴스나 기사는 갱신됩니다. ..
“생리가 가까우면 우울하고 짜증이 나서 자꾸 엄마나 남자친구와 싸우게 된다.' '생리 전에는 어김없이 초콜릿이 당긴다.' '생리가 가까우면 자꾸 몸이 붓고 살이 쪄서 애써 하던 다이어트도 자꾸 실패하게 된다.' 생리 주기에 따른 맞춤형 다이어트가..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동기는 내 몸이 날씬해지고 예뻐지길 바라는 마음이 대부분입니다. 저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자신의 몸을 사랑하라고 늘 말씀드립니다. 그런데 우리는 막상 사랑한다는 것의 의미를 잘 못 알..
많은 분이 휴가를 맞이하여 ‘과식 예고제’를 시작하셨습니다. 왜 우리는 당연히 여행을 가면 많이 먹는다고 생각하게 됐을까요? 여행이라는 설렘에서 우리는 규칙적인 생활을 내려놓고 ‘여행까지 왔는데 뭐..’ ‘이럴 때 먹지 언제 먹어’ 등등 안일하게 생..
완벽을 추구하는 것은 식이장애와 싸우고 있는 그녀들의 핵심 문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체중, 체형과 외모에 집착하는 것에는 신체적 결함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믿음에 뿌리를 두고 있는 것이거든요. 이런 느낌은 어린 시절 부모의 기준에..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을 때 의사들이 꼭 몇 가지 지침을 알려주며, 먹지 말아야 할 것과 다양한 금기사항을 알려주죠. 하지만, 우리가 병원이 아닌 약국에서 가볍게 사 먹는 약들은 어떤 것들과 함께 먹으면 안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