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 말고도, 내 몸을 챙기기 위해 단백질 보충을 하려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어요. 운동으로 자기관리를 함과 동시에, 라이프스타일을 더 건강하게 챙기려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과거와는 다르게 단백질 보충..
단백질은 식단관리 할 때, 운동할 때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죠! 단백질이 부족하면 근육량 감소나 면역기능 저하까지 올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생각보다 바쁜 일상으로 많은 분들이 음식으로 단백질을 챙겨 먹기 쉽지 않아 하시더라고요. 그 ..
체중이 늘어난 것 같아 굶거나 평소보다 적게 먹었는데, 생각처럼 체중이 줄어들지 않아 괴로움의 연속이었다. 처음에는 조금씩 빠지는 것 같더니 다시 체중계에 올라서면 제자리 걸음의 반복이었다. 20대, 30대에는 며칠 음식 양을 줄이면 체중유지에 큰..
식 욕은 채워지면 저절로 없어진다. 다이어트 하면서, 계속 먹방을 보고 하루 종일 먹을 생각이 나는 것도 이 '식욕'이 채워지지 않아서다. 배가 고프니, 자꾸 먹는 생각 뿐이 나질 않는다. 45살까지 평생 41kg을 유지하는 지인은 배부르면 딱 수저를 놓는..
오늘은 무려 한 달 동안 5kg나 감량한 '5월바프가자'님의 체중감량기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도전 다신 19기에서 많은 경쟁자 분들을 뚫고 눈바디왕을 거머쥐신 주인공이시기도 한데요. 사실 살도 많이 찐 편이 아니라서 더 빼기 어려우셨을 텐데, 식단과 ..
여름에 우리가 시원함을 느끼기 위해 즐겨 먹는 음식 중에 하나가 '냉면'이죠. 그런데, 더위를 잊기 위해 냉면 국물까지 남김없이 먹었다가는 '나트륨' 폭탄을 맞을 수 있어요. 보통 냉면 한 그릇에 나트륨 함량이 1600mg이 넘기 때문인데요! 짜게 먹어..
우리의 몸과 마음은 우리가 먹는 것으로 만들어지며,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뇌는 좋은 방향으로도 나쁜 방향으로도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 음식을 바꾸면 뇌가 바뀐다! 코로나19가 시작됨과 동시에 자주 먹던 외식은 배달음식으로 바뀌었..
어느 순간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무의식적으로 허겁지겁 음식을 섭취하고 있는 나를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그동안의 무절제한 식습관, 체지방 증가, 그런 식습관으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조절이 어렵다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실제로 건강한 방..
오늘은 많은 간식 중에서 한동안 핫했던 '소떡소떡' 기억하시나요? 고칼로리 '소떡소떡'을 건강한 저당식단으로 탄생시킨 다신샵 '닭신 닭가슴살 소떡소떡'을 소개해드리려 해요. 저당소스에, 닭가슴살로 만든 소시지와 현미로 만든 떡까지 들어 단백질..
나이: 44세 키: 160cm 감량전후 몸무게: 71.1kg ☞ 63.9kg 감량기간: 1개월 여러분, 오늘은 한 달 동안 무려 7.2kg이라는 엄청난 감량을 훌륭하게 해내신 '다시봄으로'님의 감량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얼마 전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