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따금, 연예인들이나 보디빌더들이 다이어트로 '체지방 0%를 만들었다'는 얘기 들어본 적 있으실 텐데요. 그런데, 정말 체지방 0%까지 만드는 게 가능한 일일까요? 그리고, 이렇게 빼도 괜찮은 걸까요? 사실, 체지방 0%는 일반인은 물론이고, 운동을 전문..
허리도 덜 아프고, 목과 어깨도 가벼워진답니다! 제가 필라테스 수업을 하다 보면, 잘 따라오는 수강생도 계시지만, 또 그렇지 않은 분들도 당연히 계시는데요. 모든 동작을 다 완벽하게 하지는 못하시더라도, 어중간하게라도 따라와 주시면서, 호흡하며 ..
어느새 날씨가 을씨년스러워지면서, 가을이 찾아온 것을 실감케 하는데요. 가을에는 건강에 더더욱 신경 쓸 수 밖에 없어요. 갑작스레 밤낮으로 기온차도 심해져 생체리듬이 깨지면서, 면역력도 떨어져서 감기나 비염 등의 잔병치레가 많아지거든요. 이럴 ..
음식을 안 씹고, 금방 삼켜 버리면, 살 찐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실제로,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만인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덜 씹는다는 경향이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어요. 음식을 덜 씹어 먹게 되면, 식사 속도가 빠를 수 밖에 없어..
[ 이미지 제공: 유토이미지 ]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양념에 버무려진 반찬과 흰쌀, 고기를 먹는 날이면, 깻잎, 상추 등 야채는 쌈장을 넣어 먹었다. 심지어, 가볍게 먹으려고, 샐러드를 구매하면, 소스없이 먹기 힘들었고, 좋아하는 빵도 크림이 가득한 ..
저는 필라테스 강사로, 퍼스널 트레이너로 오랜 세월 회원 분들을 지도해왔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우리나라에서는 유독 필라테스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여성분들이 많고, PT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은 남성분들이 많다는 사실인데요. 어딜 가나 마찬가지입..
안녕하세요 여러분. 꽃수니 작가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와서 산책하기 무척 좋은 날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짧았던 연휴는 어느새 지나가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니 멈춰있던 다이어트 욕구가 다시금 솟아나게 되시지 않나요. 오늘..
“선생님, 저 뭘 하든, 허벅지가 너무 단단해요” 혹시, 서있는 상태에서, 허벅지를 꾹꾹 눌렀을 때, 단단한가요? 혹시, 이런 자세로 서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미지: 허벅지 앞쪽이 무리 될 수 밖에 없는 자세] 근육은 기본적으로 온&오프가 되어야..
안녕하세요.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과식이나 폭식한 다음 날에 체중을 측정했을 때 2kg 정도 확 늘었다면, 행동에 대한 자책감과 후회감으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그 동안 열심히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등 관리를 잘해 왔던 당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
▷슬럼프는 끈기 있게 못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슬럼프는 반드시 오게 되어 있다. 운동이든 다이어트든 어느 수준이 되면, 발전이 없는 것 같고, 체중도 제자리 걸음이 된다. 예전처럼 편하게 먹고, 집에 오면 누워 과자를 먹으면서, TV와 넷플릭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