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저에게 운동을 오랫동안 배우신 회원 분과 저녁에 밥을 함께 먹었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물어보았습니다. 이제 저한테 100회 정도 pt를 받으셔서, 배운 운동이 꽤 되기 때문에, 혼자 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 왜 PT를 받으시는 거냐고 단도직입적으로..
퇴근시간은 다가오는데, 일이 마음처럼 되지 않을 때마다, 서랍에 있는 과자를 꺼내 먹으시나요? 스트레스가 많았던 날은 저녁을 먹고도, 치킨 한 마리를 허겁지겁 해치우진 않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감정에 휘둘린 식사를 하곤 합니다. 어제는 우울..
안녕하세요 여러분! 꽃수니 작가입니다. 여러 차례 태풍이 몰려오면서, 날씨가 많이 시원해지고 있습니다.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은 데요. 가을은 다이어트 하기에는 무척이나 좋은 계절이랍니다. 물론, 가을은 식욕과 싸워야 하는 계절..
우리 몸은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면, 그에 따른 각기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돼요! 무기력증부터 대사증후군, 불면증까지도 나타날 수 있어요. 한국인의 경우, 영양불균형 현상이 더욱 심각해서, 탄수화물이나 나트륨 등은 과다한 반면, 칼륨이나 칼슘..
중학교 시절 깡마른 친구는 과자나 음식을 씹을 때, 귀에 크게 들리는 소리가 듣기 싫어, 먹는 게 싫다고 했다. 저렇게 마르려면, 음식 먹는 행위를 귀찮은 걸 떠나 씹는 소리도 싫어해야 되는 걸까? 굳이, 미식가가 아니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기 싫어하..
평소에, 과자나 빵, 라면 같은 밀가루 음식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 정제탄수화물은 자주 먹게 되면, 영양가는 없이 중독성 때문에 많이 먹게 되어서 살을 많이 찌울 뿐만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많은 문제들을 일으켜요. 그렇기 때문에, 정제탄수화물로부터..
살 뺀 다고 , 탄수화물을 확 끊으려니 너무 힘드시다고요 ? 사실 단번에 끊으면 좋겠지만 , 누구에게나 쉬운 일은 아니랍니다 . 그리고 , 잘못하다가는 우울증이나 불면증 같은 금단현상이 나타나거나 식단의 균형이 깨질 수 있어서 , ..
우리의 장에는 엄청나게 많은 세균들이 살고 있어요. 좋은 균도 있고, 나쁜 균도 있는데요! 줄다리기처럼, 나쁜 균이 좋은 균보다 더 큰 영향력을 미치게 되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돼요. 그로 인해 몸에 나타나는 징후나 증상들이 있어서, ..
인터넷에서 ‘다이어트’라는 단어만 검색해도 정보가 넘쳐난다. 1년 동안 식단조절을 하면서, 식습관을 고쳐나가고, 더 이상 체중 변화가 없어 다이어트를 시도하게 됐다. 처음 한 두 달은 맵고 짠 음식, 간식을 피하면서, 저녁 8시 이후에 안 먹어도 5kg이 ..
30대 후반이 넘어가면, 20대나 30대 초반보다 살이 더 안 빠지게 돼요! 특히, 팔뚝이나 뱃살 쪽에 살이 많이 붙는데요. 일명, ‘나잇살’ 때문이에요. 나잇살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빠질 거라 생각하고, 그냥 두면 된다고들 생각 하시는데요. 그 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