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돼지국밥 1그릇이면 400~500kcal 정도의 칼로리를 내서, 그리 가벼운 칼로리는 아니예요. 돼지 뼈와 살코기를 푹 삶아 우려낸 국물에, 삶은 살코기와 함께 밥을 말아먹는 형태라서, 그럴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단백질 함량 높은 돼지고기를 주..
'나이 들면 원래 아픈거지'라고 넘기고, 요즘에는 '만성위염, 식도염을 달고 살아, 너무 건강 챙기는 거 아니야', '엄청 오래 살겠어'라는 말을 듣기 시작했다. 아침, 점심, 저녁 도시락을 싸 다니고, 아무리 바쁜 와중에도 매 끼니마다 같은 시간에 먹으려고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한때 이라는 책이 유행하며, 상상의 힘에 대한 중요성을 많은 분들께 알린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상상해 봤자 잘되지 않는다며, 시크릿을 믿지 않거나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우리가 알..
▷찌는 건 금방이지만, 빼는 건 오래 걸린다? 여러분은, 체중이 보통 언제 많이 늘어난다고 생각하시나요? 여자 분들은 보통 출산 후나 갱년기를 생각하실 것 같고, 남자 분들은 취직하고, 회식자리하면서 늘어나는 뱃살을 많이 떠올리실텐데요. 남녀 공..
부드러운 식감에, 촉촉한 육즙까지 더해져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맛있는 '떡갈비'! 하지만, 칼로리가 1인분에 대략 700kcal가 넘기 때문에, 사실 먹고 싶어도 선뜻 손이 가지 못한 경우 많으실 거 같아요. 게다가, 만드는 데도 손이 많이 가서 집에..
언제부터인가 '단짠단짠'이라는 말, 많이 쓰게 되었죠. '단짠단짠'은 단맛과 짠맛의 궁합을 얘기하는 건데요. 단거를 먹으면, 짠게 당기고, 짠거를 먹으면 또 단게 당긴다고, 끊임없이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생긴 말이에요, 미각중독이라고 부르기도 해요! ..
토마토를 구매하실 때, 대부분 최대한 잘 익은 붉은 토마토를 고르실 텐데요. 설익은 푸른 토마토에도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숨겨져 있다는 사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토마티딘'이라는 성분이에요! 이 성분은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
다이어트 식단이라고 하면, 식욕본능을 제한하고, 칼로리에 맞춰 식사하라는 것이 일반적이잖아요. 그런데, 그 동안의 식사법과 다른 사고방식으로 바라보는 '식사법'이 있어서, 여러분께도 소개해보아요. 바로, 배고프면 먹고 배부르면 멈추는 ' 직관적식..
상체는 보통 체형인데, 하체만 뚱뚱한 '하체비만'인 분들 꽤 많으시더라고요. 실제로, 비만 때문에 병원을 찾는 여성들의 70% 이상이 하체비만 때문에 온다고 해요. 그런데, 왜 이렇게 유독 하체만 살이 많이 찌는 지 아시나요? 호르몬과 생활습관, 식..
그릭요거트는 언젠가부터 다이어트 하는 분들에게는 인기가 높은 음식 중 하나가 되었는 데요. 칼로리만 따져봤을 때는, 일반 요거트보다 좀 더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먹어도 될까 하는 생각 해보신 분들 계실 거예요. 그릭요거트는 100g에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