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음식을 오래 씹어 먹으면 무엇이 좋아질까요? 우선, 몸이 건강해집니다. 필요 없는 에너지 소모가 적어지기 때문에 항상 기운이 넘칩니다. 우리 몸에서 소화효소를 만드는 데는 상당히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음식을 급하게 대충 씹어서 ..
※ 웹툰제공: 청춘푸드, http://blog.naver.com/young_food
당신은 배고픈 것이 아니다? 어떻게 하면 음식중독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앞선 칼럼에서 이미 말씀드렸듯이, 중독된 상태에서는 '이제 안 먹어야지'라는 정도의 결심만으로는 헤어나올 수 없습니다. 우선은 내가 그 음식에 '중독되었다'고 인지..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꽃들이 만발하고 봄바람도 살랑입니다. 우리의 옷차림처럼 마음도 가벼우면 좋으련만, 옷차림이 가벼워질수록 다이어트에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마음만 자꾸 조급해지죠. 얇아진 옷 속으로 보이는 팔뚝살이나 다리살 때문..
대부분의 여성들이 완벽한 몸매를 갖지 못하는 데에는 두툼한 엉덩이와 두꺼운 허벅지, 배의 살들이 한몫합니다. 이 부위들에 오랫동안 살이 찌면, 몸의 순환이 잘 안되고 지방이 뭉쳐진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가 나타나게 되지요. 셀룰라이트를 일으키는 원인으..
안녕하세요. 싸이코테라피스트 이지은입니다. 오늘은 반복되는 과식과 폭식으로 살이 찌고 속이 좋지 않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음식을 먹기 전에 외칩니다. ‘내 느낌에 충실하자!’ 음식을 먹기 전 ‘내 느낌에 충실하자! 내 ..
여러분, 오늘은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면서 65kg까지 나갔다가 15kg 이상을 감량한 '투랑이' 님의 체중 감량 성공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임신과 출산으로 살이 불어 고민이신분들 그녀의 다이어트 성공담에 기울여보세요! 나이 : 29세 키 : 162 cm..
1일 1식, 2식, 3식, 5식까지, 하루에 몇 끼를 먹어야 더 건강해 질 수 있는가에 대한 연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예전에는 아침이면 일어나서 일을 하고 해가 지면 잠에 드는 비슷한 생활패턴이었습니다. 그래서 1일 2식(+點心(점심), 즉 마음에 점을 찍는 간..
평소에는 탄수화물 65%, 단백질 35%, 지방 10%로 짜여진 균형있는 식단을 섭취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는 헐리웃 배우 '데미무어'! 몸매를 위해 야채와 닭고기, 생선, 붉은 살코기 위주로 먹고, 버터와 튀김, 튀긴 음식은 절대 먹지 않았다고 해요. 이런 ..
'다이어트 이것저것 많이 해봤는데 다 소용없더라고. 그저 안 먹는 게 최고야. 안 먹는데 살이 찌겠어?' 지난 이야기가 다이어트에 대해 아무런 고민 안 해본 사람들이 툭툭 던지는 말에 대한 것이었다면, 이번에는 다이어트를 좀 해본 사람들이 많이 하는 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