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럼프는 끈기 있게 못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슬럼프는 반드시 오게 되어 있다. 운동이든 다이어트든 어느 수준이 되면, 발전이 없는 것 같고, 체중도 제자리 걸음이 된다. 예전처럼 편하게 먹고, 집에 오면 누워 과자를 먹으면서, TV와 넷플릭스 ..
어제는 저에게 운동을 오랫동안 배우신 회원 분과 저녁에 밥을 함께 먹었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물어보았습니다. 이제 저한테 100회 정도 pt를 받으셔서, 배운 운동이 꽤 되기 때문에, 혼자 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 왜 PT를 받으시는 거냐고 단도직입적으로..
퇴근시간은 다가오는데, 일이 마음처럼 되지 않을 때마다, 서랍에 있는 과자를 꺼내 먹으시나요? 스트레스가 많았던 날은 저녁을 먹고도, 치킨 한 마리를 허겁지겁 해치우진 않으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감정에 휘둘린 식사를 하곤 합니다. 어제는 우울..
고기와 채소가 환상적인 조합을 이뤄, 식단관리 중에도 인기가 높은 메뉴는 뭘까요? 바로, '샤브샤브' 랍니다! 샤브샤브는 배부르게 고기와 채소를 따뜻한 육수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코스요리라서, 외식할 때도 부담없이 즐겨 드시는 메뉴 중 하..
안녕하세요 여러분! 꽃수니 작가입니다. 여러 차례 태풍이 몰려오면서, 날씨가 많이 시원해지고 있습니다.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은 데요. 가을은 다이어트 하기에는 무척이나 좋은 계절이랍니다. 물론, 가을은 식욕과 싸워야 하는 계절..
우리 몸은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면, 그에 따른 각기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돼요! 무기력증부터 대사증후군, 불면증까지도 나타날 수 있어요. 한국인의 경우, 영양불균형 현상이 더욱 심각해서, 탄수화물이나 나트륨 등은 과다한 반면, 칼륨이나 칼슘..
중학교 시절 깡마른 친구는 과자나 음식을 씹을 때, 귀에 크게 들리는 소리가 듣기 싫어, 먹는 게 싫다고 했다. 저렇게 마르려면, 음식 먹는 행위를 귀찮은 걸 떠나 씹는 소리도 싫어해야 되는 걸까? 굳이, 미식가가 아니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기 싫어하..
식단관리할 때, 돼지고기가 먹고 싶어도 열량이 부담되어 못 먹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이럴 때는, 기름기나 비계를 쏙 뺀, 담백한 돼지고기를 선택해서 드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우리가 많이 즐겨 먹는 '보쌈'이나 수육같이 삶아 드시는 방법..
평소에, 과자나 빵, 라면 같은 밀가루 음식 얼마나 자주 드시나요? 정제탄수화물은 자주 먹게 되면, 영양가는 없이 중독성 때문에 많이 먹게 되어서 살을 많이 찌울 뿐만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많은 문제들을 일으켜요. 그렇기 때문에, 정제탄수화물로부터..
살 뺀 다고 , 탄수화물을 확 끊으려니 너무 힘드시다고요 ? 사실 단번에 끊으면 좋겠지만 , 누구에게나 쉬운 일은 아니랍니다 . 그리고 , 잘못하다가는 우울증이나 불면증 같은 금단현상이 나타나거나 식단의 균형이 깨질 수 있어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