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 프로그래머 함은정입니다. 요즘 날씨를 보면 봄은 어느새 지나가고, 여름으로 껑충 넘어간 것 같습니다. 나 자신이 잘 못 느낄지라도 계절의 변화에 따라 신체에도 변화가 찾아온답니다. 봄이 되면 유난히 피곤을 느끼고, 면역력..
살 빼는 다이어터들의 주된 관심사는 체중 감량일 텐데요. 이렇게 체중 감량에만 초점을 맞춰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지방은 그대로인데 근육손실만 늘어나 저근육형 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탄력을 갖춘 날씬한 몸매를 갖기 위해서는 체중 감량도 중요하지만..
탄수화물을 충분하게 섭취하지 못하면, 우리 몸은 신경조직이나 적혈구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간이나 신장의 아미노산 등으로 '당 신생과정(gluconeogenesis)'을 통해 포도당을 공급받게 됩니다. '당 신생과정'은 포도당 이외의 물질을 포도당으로 합성..
올록볼록하고 축~ 처진 옆구리살로 고민하는 분들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줄 '옆구리살 운동'을 준비했어요. 운동할 준비 되셨으면 시작해볼까요? 운동이름 1. 마운틴 클라이머 (오블릭) 2. 사이드 밴드 (로망체어) * 3. 스탠딩 덤벨 사이드 밴..
남들이 좋다고 하거나 인터넷에 떠도는 몸매관리 방법들이 무조건 다이어트에 좋은 것처럼 통용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검증이 안된 다이어트 방법들을 무조건 따라하다가는 다이어트도 망치고, 건강도 해칠 수 있다. 같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한다면 ..
달콤한 말린 자두와 알싸한 연 와사비 향이 어우러진 샌드위치를 소개합니다. 스프레드 필요 없이 재료를 섞은 후 그대로 빵, 샐러드 채소에 곁들이면 완성이에요. 수분이 적은 재료를 사용해 도시락으로 활용하기도 좋답니다. 재료 (1인분) 곡물 식..
안녕하세요? 이란 칼럼을 연재하게 될 메디컬 칼럼니스트 유수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합니다. '건강해지고 싶어요' '건강하게 살고 싶어요' 그리고 그런 우리들의 욕망을 반영하듯, 요즘에는 TV나 인터넷, 신문에는 온통 건강과 의학에..
등이 굽어 있으면 어깨도 뻐근하고 숨도 차고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 또한 소화흡수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쳐서 영양분이 몸 안으로 전달되는 데도 지장을 받지요. 이럴 때 따라하시면 좋은 동작을 알려드릴게요. 하고 나면 뻐근함이 한결 나아지실 거예요...
체중만 늘면 살이 쪘다고들 생각합니다. 그러나 물을 마셔도 체중이 증가하는데, 이를 살이 쪘다고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체중이 오르는 것과 살이 찐다는 것을 분리해서 인식할 수 있을 때, 우리는 체중으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지고 스트레스도 덜 받게 됩니..
내담자: 내가 살이 쪘다는 느낌 때문에 너무 괴롭습니다. 내가 허용한 양 이상으로 식사를 하거나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예를 들면 과자 한 개를 먹어도 살찐 느낌이 들어서 배를 만져보곤 해요. 그럼 그날 하루는 길거리에 다니는 마른 여자들과 나를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