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새해의 설렘이 시작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이 반 이상이 지나갔네요. 여러분은 올 초에 다짐한 것들을 잘 이루어가고 계신가요? 혹시,벌써 작심삼일로 끝난 건 아니신가요? 결심한 것을 지키는 것이 3일 이상..
“이번에는 굶어서 살 빼야지” 하고 독하게 마음먹고는, 정말 아무것도 먹지 않고, 감량하려는 분들 많으신데요. 계속해서 그렇게 빼다가는 체중만 잃는 게 아니라, 다른 것까지 모조리 잃을 수 있어요. 손쉽게 빼려고 영양소를 보충해주지 않으면, 체중 ..
운동은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으로 분류할 수 있어요. 물론, 근력 운동이라고 하더라도 회복을 위해 결과적으로 많은 양의 산소를 필요로 하는 것은 유산소 운동과 마찬가지긴 하지만요. 활동 자체에서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에너지 대사과정이 젖산을..
여러분, 모든 염증이라고 다 나쁜 건 아니랍니다. 염증에도 착한염증과 나쁜염증이 있기 때문인데요. '착한염증'은 몸이 다쳐 손상이 생겼을 때 피가 나거나 딱지가 생기는 등 우리 몸을 지켜주려는 필연적인 ‘염증’ 반응을 말하는 반면, '나쁜염증'은 우..
영양사도 영양제 챙겨 먹을까? 대답부터 말하자면 “yes”! 그럼, 여기서 던질 수 있는 질문 하나 영양사는 도대체 어떤 영양제를 먹을까? 답은 “식습관에 따라 다르게 먹어야 한다”입니다. ▷영양제 먹는 영양사? 얼마 전 건강검진을 받다가 ..
안녕하세요.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겨울에는 추위 때문에 활동량이 줄어들고, 실내에 자주 머무르게 되면서 다이어트 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겨울은 날씨가 추운 탓에 발열을 위해 우리 몸이 에너지 소비를 많이 하므로 체중..
도대체 뭘 먹어야 이놈의 살이 빠질까? 뭘 먹어야 근 손실을 겪지 않으면서, 체지방만 걷어질까? 그런 몸이 되어볼 순 있으려나? 다이어트를 이어갈수록 희망은 점점 사라지고, 의심만 늘어갔다. 나는 극한의 답이라도 좋으니, 명확한 한마디가 듣고 싶었..
새해에 다이어트에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제가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을 참고해서, 자신만의 다이어트 플랜을 세워보세요! 막막했던 다이어트가 한결 쉽게 다가올 거예요. STEP1. 현재 체중 측정하기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연초부터 한다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가 않아요. 일찍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힘들다, 고생한다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라는 설문조사 결과를 본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 어차피 해야 할 거라면, 하루이틀 미루기 보다는 하..
모 tv 프로그램에서 유명 모델의 일상을 방송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평소 자기관리가 철저하기로 유명한 그녀는 매일 아침 체중계에 올라가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누워서 tv를 보던 나는 그 모습에 감탄하고, 곧바로 스스로를 비난했다. ‘저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