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주로 밀가루로 만든 흰빵 많이 드시죠? 오늘은 조금 빵을 바꿔 드시기를 제안해보려고 해요. 왜냐하면, 보통, 흰 밀가루로만 만든 빵은 이스트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쫄깃한 식감은 내지만 영양소는 많이 얻지 못할 수 있어요. 또한, 체내에서..
여성이든 남성이든 우리 모두가 두툼한 삼겹의 뱃살보다는 탄탄한 복근을 원하지요. 여성이라면 건강하고 섹시해 보이는 11자 복근, 남성이라면 탄탄한 식스팩을 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복근운동이 굽은 등을 유발한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지 못합니다. ..
‘소식하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왜 다들 그렇게 ‘소식’ 하라고 하는 걸까요. 소식은 가장 기본적인 건강법으로 꼽히는 식사법일 뿐만 아니라 과식하지 않는 습관은 여러 가지 질병에도 걸리지 않게 해주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적게 먹으면 적절한 위장 ..
우리나라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 자체에 비교적 인색하고, 그것을 절제하는 것이 성숙함과 정비례한다는 사고방식이 상당히 널리 퍼져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쁜 일이건, 슬픈 일이건 좀처럼 드러나게 리액션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죠. 특히, 슬픔..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새해를 맞아 모두들 다이어트 결심을 하며, 다시 한번 다이어트 의지를 되새기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얼마 전에 읽은 기사에서 인상 깊었던 사연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제가 본 기사의 주인공은 177kg에서 80kg을 ..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도전합니다. 올해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는 바람을 누구나 갖고 있어요. 다이어트를 반드시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는 사람도 더러 있고요. 하지만, 새해에 먹었던 굳은 결심은 하루 이틀이..
안녕하세요.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예전에 한 연예인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다가 부작용으로 “역류성식도염이 생겨서 피를 토한 적이 있다”라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단시간에 급격하게 감량하기 위해서 초저열량 식사를 시도하거나 원푸드 ..
평소에 내 잘못된 습관이 근육을 잃게 만들 수도 있다는 사실, 아셔야 해요! 근육량이 줄면, 몸에 에너지를 받아들이지도 못하고, 살찌기 쉬운 체질도 바뀌기 쉬워요. 때문에, 근육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는 거랍니다. 자, 그럼 어떤 습관들이 우리..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살 찐다’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여러분은 식사 후, 보통 어떤 행동을 하시나요? 식사 후에 우리가 하는 사소한 습관들이 영양섭취를 방해할 수도 있고, 다이어트나 건강에 마이너스 되는 행동들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렇다..
미국 환경 보호청에서 1982년 미국 국민들의 지방 조직에 있는 오염물질을 분석한 바 있습니다. 이름하여, '국민 지방 조직 조사'인데요. 이 조사결과가 매우 충격적이었습니다. 100% 스티렌(styrene), 크실렌(xylene), 다이옥신(dioxin) 등의 물질이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