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겨울은 많이 움직이지 않는 계절이다 보니 2~3kg정도는 금방 찌기 쉬워요. 그리고, 올해가 끝나가는 시기다 보니 싱숭생숭하고, 마음도 헤이해져서 폭식이나 과식으로 그동안 쭉 잘해온 다이어트를 며칠 만에 망가뜨릴 수도 있어..
‘오늘은 뭘 먹어야 하지?’ 우리가 매일 고민하는 주제이기도 하죠. 여러분은 다이어트 할 때, 메뉴를 선택하는 특별한 기준이 있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칼로리를 따지는 게 다이어트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과자를 먹든 밥을 먹든 같은 칼로리면 ..
오늘은 칼로리 외에 어떤 것들이 체중에 큰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연령의 증가입니다. 연령의 증가는 체중을 찌게 만들 수도, 반대로 빠지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노화는 점진적으로 호르몬의 분비를 감소시켜 제지방..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고기 종류를 먹으면 살 찔까봐, 체중관리 중에는 아예 입에도 안대는 분들 계시는데요. 그런데, 다이어트 한다고 고기를 아예 안 드시면 큰일나요! 잘만 먹으면 다이어트에 굉장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이에요. 고기에는 아미노산..
PT를 가르치면서 많은 분들에게 운동 목적을 물어보면, 다이어트 즉 살을 빼려고 고가의 PT를 결심하게 됐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저는 처음부터 솔직하게 말씀 드립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살을 빼는 건 비효율적인 접근이라고요! 다들 TV에서 운..
12월, 날씨가 추워지면서, 면역력이 크게 떨어질 때인데요. 이렇게 추울 때일수록 몸을 녹여주는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게 도움이 돼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으로는 생강이나 대추, 인삼 등이 있어요. 생강에는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과 쇼..
나는 식욕을 정말 잘 견디는 편이었다. 짖궂은 내 친구들이 억지로 입을 벌려, 집어넣는 초콜릿을 뱉어낼 정도로 저열량 식단을 지키려는 의지가 강했고, 단 하루도 운동을 거른 적이 없었다. 기념일, 명절, 여행 스케줄이 잡히면, 평소 2배의 운동을 강행..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저는 다이어트는 ‘멘탈의 힘’이라는 것을 늘 강조합니다. 그런데, 이 멘탈의 힘이라는 말이 조금 애매모호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멘탈을 키우라는 것은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이해가 잘 안..
안녕하세요.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임신 기간 동안 아기가 건강하게 자라게 하려면, 일반적으로 체중이 평균적으로 10kg~ 12kg까지 증가하게 됩니다. 보통은 출산 후 1개월 내에 체중이 자연스럽게 4~6kg 정도 감량되는데, 늦어도 6개월이 되기 전에 정상 ..
여러분은 겨울 간식 하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간식으로 호떡, 호빵, 군밤, 붕어빵, 계란빵, 군고구마 등이 있는데요. 그런데, 이 무심코 사먹는 겨울 간식들이 우리의 다이어트를 굉장히 방해 할 수도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