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겨울에 살이 더 잘 찐다는 말 들어보셨죠?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겨울에 살찐다'는 말에 깊게 공감하실 것 같은데요! 겨울은 아무래도 다른 계절에 비해 일조량이 적다보니 햇볕을 적게 쐬게 되어서, 햇볕을 통해 생성되는 세로토닌 호..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 많은 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은 바로 '식욕 조절'입니다. 운동은 마음만 먹으면 2시간이든 3시간이든 하겠는데, 식단 지키는 것이 어려워서 다이어트 힘들다고 많이 이야기 하시죠. 배고픔을 느끼는 것 자체는 절대로 이상한 현상..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는 체중을 줄이는 활동이지만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극초기 단계에서 체중이 줄지 않거나 오히려 1~2kg이상 늘어나는 현상을 겪곤 합니다. 건강한 식단을 꾸려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을 통해서 칼로리까지 많이 소모했는..
단백질은 고기에만 있는 게 아니랍니다. 채소에도 충분히 많은 단백질이 들어있어요. 물론 육류에 비해 함량이 높진 않지만,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아침공복이나 운동전후로 가볍게 먹기도 좋고, 육식파가 아닌 분들이 체중감량 할 때 단백질원으로 부담스..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겨울이 되어 온도가 내려가니 몸이 많이 움츠려 들게 됩니다. 추워지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몸을 펴줘야 겨울철 몸 관리가 편해진답니다. 그런데, 우리는 몸을 위해서는 겨울철에도 스트레칭도..
저는 술을 별로 안 좋아해요. 술 자체의 열량이 높기도 하고, 안주와 함께 술자리를 즐기게 되면, 열량 섭취가 어마어마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어요. 다이어트가 중요한 저였기에, 술을 못 마신다는 핑계로 술자리를 피하거나 술자리에 가더..
“하루 3끼 식사하는 것이 너무 힘들어요!” 뭔가를 입에 대는 순간 식욕이 확 생기는 그 느낌이 너무 무섭거든요. 음식을 입에 대는 순간 폭식할 것 같고, 그래서 식사를 나눠 먹는 다는 게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3번을 폭식하면, 정말 살이 왕창..
우리에게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단백질 1g이라고 해요. 단백질이란 아이는 체내에서 소화되는 속도가 느려서 위에 오래 남아 포만감을 오래도록 준답니다. 그래서, 지방이나 탄수화물보다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유리하다고 하는 건데..
우리는 감량을 위해 운동을 계획하면서, '최소 20분 이상은 해야한다'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네, 맞는 말입니다. 다만, '집안일은 운동으로 효과가 없다더라', '살짝 움직이는 건 운동으로 칠 수 없다더라' 하는 말을 틀렸다는 것입니..
벌써 올해의 마지막 달이 되었네요! 매년 이 맘 때 쯤 되면, 스산해진 날씨에 몸도 마음도 추워지죠. 이럴 때 향긋하고 달콤한 ‘이것’ 한잔이면, 몸이 사르르 녹곤 하는데요. 주인공은 바로 ‘유자차’랍니다! 유차자의 핵심인 유자는 12월까지가 제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