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뭘 먹어야 이놈의 살이 빠질까? 뭘 먹어야 근 손실을 겪지 않으면서, 체지방만 걷어질까? 그런 몸이 되어볼 순 있으려나? 다이어트를 이어갈수록 희망은 점점 사라지고, 의심만 늘어갔다. 나는 극한의 답이라도 좋으니, 명확한 한마디가 듣고 싶었..
새해에 다이어트에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제가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을 참고해서, 자신만의 다이어트 플랜을 세워보세요! 막막했던 다이어트가 한결 쉽게 다가올 거예요. STEP1. 현재 체중 측정하기 다이어트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연초부터 한다는 분들은 생각보다 많지가 않아요. 일찍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힘들다, 고생한다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라는 설문조사 결과를 본 적이 있는데요. 하지만, 다이어트 어차피 해야 할 거라면, 하루이틀 미루기 보다는 하..
모 tv 프로그램에서 유명 모델의 일상을 방송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 평소 자기관리가 철저하기로 유명한 그녀는 매일 아침 체중계에 올라가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했다. 누워서 tv를 보던 나는 그 모습에 감탄하고, 곧바로 스스로를 비난했다. ‘저렇게..
대부분, 주로 밀가루로 만든 흰빵 많이 드시죠? 오늘은 조금 빵을 바꿔 드시기를 제안해보려고 해요. 왜냐하면, 보통, 흰 밀가루로만 만든 빵은 이스트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쫄깃한 식감은 내지만 영양소는 많이 얻지 못할 수 있어요. 또한, 체내에서..
여성이든 남성이든 우리 모두가 두툼한 삼겹의 뱃살보다는 탄탄한 복근을 원하지요. 여성이라면 건강하고 섹시해 보이는 11자 복근, 남성이라면 탄탄한 식스팩을 원할 것입니다. 하지만, 복근운동이 굽은 등을 유발한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지 못합니다. ..
대부분의 빵을 만들 때는 버터, 계란, 밀가루 등이 주재료로 사용되잖아요. 그래서, 식단관리 중에 밥보다 적으로 여겨지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밀가루'양을 최대한 줄이고, 건강한 대체 식재료를 넣어 식이조절 도중에 먹기에도 부담없..
‘소식하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왜 다들 그렇게 ‘소식’ 하라고 하는 걸까요. 소식은 가장 기본적인 건강법으로 꼽히는 식사법일 뿐만 아니라 과식하지 않는 습관은 여러 가지 질병에도 걸리지 않게 해주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적게 먹으면 적절한 위장 ..
우리나라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 자체에 비교적 인색하고, 그것을 절제하는 것이 성숙함과 정비례한다는 사고방식이 상당히 널리 퍼져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쁜 일이건, 슬픈 일이건 좀처럼 드러나게 리액션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죠. 특히, 슬픔..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새해를 맞아 모두들 다이어트 결심을 하며, 다시 한번 다이어트 의지를 되새기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얼마 전에 읽은 기사에서 인상 깊었던 사연을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제가 본 기사의 주인공은 177kg에서 80kg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