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겨울이 되어 온도가 내려가니 몸이 많이 움츠려 들게 됩니다. 추워지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몸을 펴줘야 겨울철 몸 관리가 편해진답니다. 그런데, 우리는 몸을 위해서는 겨울철에도 스트레칭도..
저는 술을 별로 안 좋아해요. 술 자체의 열량이 높기도 하고, 안주와 함께 술자리를 즐기게 되면, 열량 섭취가 어마어마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어요. 다이어트가 중요한 저였기에, 술을 못 마신다는 핑계로 술자리를 피하거나 술자리에 가더..
“하루 3끼 식사하는 것이 너무 힘들어요!” 뭔가를 입에 대는 순간 식욕이 확 생기는 그 느낌이 너무 무섭거든요. 음식을 입에 대는 순간 폭식할 것 같고, 그래서 식사를 나눠 먹는 다는 게 안 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3번을 폭식하면, 정말 살이 왕창..
우리에게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단백질 1g이라고 해요. 단백질이란 아이는 체내에서 소화되는 속도가 느려서 위에 오래 남아 포만감을 오래도록 준답니다. 그래서, 지방이나 탄수화물보다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유리하다고 하는 건데..
우리는 감량을 위해 운동을 계획하면서, '최소 20분 이상은 해야한다'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네, 맞는 말입니다. 다만, '집안일은 운동으로 효과가 없다더라', '살짝 움직이는 건 운동으로 칠 수 없다더라' 하는 말을 틀렸다는 것입니..
단백질은 포만감을 높여주고, 근육을 늘리거나 유지, 손실 되지 않도록 돕는 영양소라서, 평소 식단 조절을 하거나 근육량을 늘리려고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섭취 영양소로 불리우죠! 그런 만큼, 단백질 섭취량을 높이려고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 ..
벌써 올해의 마지막 달이 되었네요! 매년 이 맘 때 쯤 되면, 스산해진 날씨에 몸도 마음도 추워지죠. 이럴 때 향긋하고 달콤한 ‘이것’ 한잔이면, 몸이 사르르 녹곤 하는데요. 주인공은 바로 ‘유자차’랍니다! 유차자의 핵심인 유자는 12월까지가 제철로,..
체중조절을 하려는 두 사람 A와 B가 있습니다. 둘이 다이어트 시합을 하는데, A는 일주일에 2~3일 정도만 다이어트 하고, B는 매일 식사량을 줄였을 때, 나중에 누가 더 건강해질까요? 사실, 다이어트 후 요요가 오는 이유는 당신이 나태해져서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예전에 제가 건강이 많이 안 좋았을 적에 극단적인 생채식 을 했었는데요. 그때는 갑자기 먹던 입맛을 하루 아침에 바꾸려고 하니, 너무나 괴롭고 힘이 들었습니다. 매일 맛있게 먹던 음식들을 갑자기 끊어내니 금단..
다이어트 중에 특정 음식이 미친 듯이 당긴다면, 그 욕구를 애써 참지 않길 바란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섭취 칼로리를 줄여야 살이 빠진다고 알고 있어, 고탄수, 고지방 음식을 제한 하려는데, 그럴수록 식욕은 자라난다. 식욕은 당신이 먹은 음식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