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우리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운동도 열심히 하고 식이요법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 성공했다 싶을 때 방심했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빠진 살을 잘 유지하는 사람도 간혹 볼 수 있는데요. 그렇..
여러분, 단백질은 다이어트하는 데 선택이 아닌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나 근육손실을 막고, 건강한 체중감량을 하려면, 섭취 권장량만큼은 꼭 드셔야 해요. 그렇다면,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많이들 드시는 단..
날씬한 몸매와 적절한 근육은 누구나 꿈꾸는 이상향 아닐까 싶은데요. 이 꿈을 이뤄줄 영양소로 단연 ‘단백질’을 떠올릴 수 있어요! 일정량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에너지 보충을 위해서든, 근육 생성을 위해서든, 다이어트를 위 해서든 꼭 필요해요. ..
운동에도 운태기가 오듯이 식단에도 식태기가 존재합니다. 사실, 운동을 10년 이상하면, 운동보다는 식단 하는 게 더 힘들고 지겨운 거 같기는 합니다. 본인이 정말 프로필이나 대회에 목표가 있다면, 막바지에는 닭가슴살, 고구마 이런 것들을 먹으면..
얼마 전, 한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김밥을 먹고, 집단 식중독 증상을 보였다는 기사 보신적 있으실 거예요. 원래는 계란을 익혀 먹지 않을 때, 식중독균인 살모넬라균이 발생하는 데요. 김밥의 계란 고명은 익혔는데도, 왜 살모넬라균이 발생했을까요? 오염..
문제의 원인이 되는 동작이나 자세를 고치지 않는다면, 통증과 기능장애는 절대로 고쳐지지 않는다. 물리적인 치료는 임시방편일 뿐이다. 허리의 디스크가 생기거나 결합조직이 손상되기 시작할 때쯤은 이미 수백만 번의 나쁜 동작이 중첩되어 발생했을 확..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즘은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도 불고, 기온도 많이 떨어져서, 새벽에는 제법 춥기까지 하네요. 가을이 오고 있는 징조겠죠. 날씨가 시원해지니 밖으로 나가기에도 점점 부담이 없어집니다 . 이럴 때야 말로 야외..
매일 식사일기를 쓰면, 쓰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감량 효과가 2배 더 빨리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어요. 이렇듯 식사일기는 체중감량을 할 때, 식사량을 조절할 때 도와주는 훌륭한 도구인데요. 특히나, 과식이나 폭식을 자주하며, 식..
안녕하세요.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예전에 입었던 옷이 꽉 끼고, 늘어진 뱃살을 보면서 다이어트 결심을 하게 됩니다. 그 동안 방심하고 먹었던 음식들이 어떤 것들인지 살펴보기 위해 냉장고를 열어보니, 도넛이나 떡, 옥수수, 아이스크림, 감자, 각종 냉..
다이어트를 오래 하다 보니 생긴 습관이 있다. 바로, 식사와 식사 사이에 텀을 너무 오래 두지 않는 것이다. 공복시간이 길어질수록 과식할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식사와 식사 사이, 우유나 견과류라도 챙겨 먹고, 웬만하면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