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찌면 정말, 저는 살기 싫어질만큼 공포스러워요. 체중계 숫자가 올라가 있으면, 그 날은 계속 먹고 토하는 거예요.' A씨는 중학교 3년 내내 힘든 시간을 보낸 기억이 있습니다. 부모님은 돈 문제로 매일 싸웠고, 이혼 얘기가 늘 오가곤 했습니다. 친구..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끊임없이 먹고 싶은 것만 생각이 날 때가 있어요. ‘먹지 말아야지!’ 결심할 때, 이 생각은 더욱 강렬해지죠. 마치, ‘코끼리를 떠올리지 마세요’라고 하면,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 코끼리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것처럼 음식을 생각..
다이어트를 하는 것만으로 힘든데, 짜증이나 예민함 등 부정적 감정까지 늘어나 힘든 분들 계시죠? 이런 분들은 혹시 아래 증상에 자신이 해당되는 않는지 체크해보세요. 원인만 찾아내도, 해결책이 금방 보인답니다! 1. 탄수화물 섭취가 적다 ..
ᅵ 찬밥은 영양가가 없으니 따뜻한 밥 먹어라? 찬밥이 영양가가 없다는 이야기는 어른들로부터 한번쯤은 들어본 적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인지, 굳이 따뜻한 밥을 먹어야 한다고 식은 밥이 있음에도 밥을 새로 지어주시는 어머니나 할머니의 모습 또한 왠지 ..
어느새 9월이 되었어요. 무더웠던 게 엊그제 같은데,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진 날씨 덕분에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실감케 되네요. 오늘은 여름 동안 부족했던 영양을 보충시켜 줄 제철생선을 소개해보려 해요. 바로 ‘고등어’ 인데요. 고등어는 풍부..
우리나라는 서양에 비해 채식의 비중이 높은 나라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서양보다는 섭취 비중도 높고 다양한 메뉴들이나 섭취방법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런 채식의 비중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식사 조절부분을 너무..
안녕하세요 여러분.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식욕은 무엇을 먹고 싶은지에 대한 반응으로, 심리적으로 밤중에 치킨이나 곱창 등 특정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생기는 욕구를 말합니다. 특별히 스트레스를 받거나 우울한 상황이 올 때 어떤 사람은 맵고, 자..
다이어트 중에 '고기' 대신 콩을 대체해 먹기도 하죠. 기름진 육류보다 자연스레 칼로리 커팅도 되고, 콜레스테롤이나 지방 섭취도 줄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콩은 칼로리가 100~300kcal대 밖에 안 되지만, 단백질, 복합탄수화물, 비타민 등 다이어트에 ..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있지만, 너무 말라서 벌크업 혹은 근육량만 올리는 린매스업을 하고 싶은 분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실제, 여성분들 중에서도 지금 힙 운동을 정말 열심히 하지만, 뭔가 외적으로 엉덩이가 커진 것 같지도 않고, 힙..
다이어트할 때 식단이나 운동도 중요하지만, 또 하나 꼭 필요한 게 있어요. 바로, ' 의지력' 인데요! 다이어트에 여러번 실패하는 분들을 공통점을 살펴보면, 의지력이 없는 경우가 많아요. 자신에게 의지력이 없다면, 길고 험한 다이어트의 여정을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