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힘든 계절이 여름입니다. 최근에는 높은 습도와 온도 때문에 땀을 많이 흘려 몸 안의 전해질과 비타민이 빠져나가 갈증도 심해지고, 식욕이 떨어지며 몸도 쉽게 피로하셨을 겁니다. 그..
여름철이 돌아오면서 단기간에 살 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단기간에 살을 확 빼는 형태의 다이어트를 권장하진 않습니다만. 얻을 수 있는 이득이 리스크보다 크고, 개인적인 만족도가 높다면 충분히 시도해볼..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우리 몸은 생리학적으로 살이 찔 때는 배부터 찌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배를 중심으로 배에서 가까운 곳부터 먼곳으로 찌기 시작하죠. 예를 들어, 손가락과 발가락이 배에서 가장 먼 곳이니 맨 나중에 붙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
여러분, 이번 여름 최강의 폭염이 올 수도 있다는 얘기 들으셨나요? 무더위가 오면,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이나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몸에서 빠져나가 체력도 쉽게 떨어지고, 피로도 오기 쉬워요. 이럴 때, 밥만 잘 챙겨먹어도 더위에 지친 몸에 필요한..
“그날만 되면 식욕이 폭발해서 미쳐버릴 것 같아요. 나 같은 건 살아서 뭐하나 싶기도 하고요. 그냥 슬프고 우울했다가 또 화났다가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요. 평소에 먹지 않았던 것들을 왕창 먹고 토하고 나서는 온 몸이 붓는 느낌이 들어서 사람들도 안 만..
여러분은 식이조절할 때, 뭐부터 줄이시나요? 가장 먼저 줄이는 건 아마도 우리의 주식인 '밥'아닐까 싶은데요. '밥은 많이 먹어도 괜찮아'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요. 사실, 밥도 과다섭취하면 식이조절을 방해할 순 있어요. 바로 밥의 주..
우울증이 오면, 의욕도 쉽게 저하되고, 우울한 감정이 신체까지 영향을 미쳐 일상생활까지 송두리째 흔들정도의 큰 후폭풍을 불러 일으킬 수 있어요! 특히나, 특정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에도 우울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서, 평소 식습관을 점검해 관련 영양..
근육질의 멋진 몸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단백질’은 필수 섭취 영양소지만요. 너무 과도하게 드시는 건 안돼요! 여러가지 좋지 않은 문제들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그래서, 단백질을 먹을 때에도 다른 음식들처럼 적정량을 지켜 드셔야 한답니다. ..
‘일할 때, 커피 마시는 습관만큼은 진짜 안 고쳐지더라’ ‘안 그러고 싶은데, 밤에 혼자 있으면 라면이 계속 생각나’ 보통 우리는 건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식습관이 만들어질 때는 건강보다 내가 편하거나 만족했던 방식으로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요.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매주 바뀌고, 1년이면 몸의 모든 세포가 새로워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의 생각은 늘 살이 찐 상태의 의식을 가지고, 몸을 한결같이 바라봅니다. 내 몸을 새롭게 바라보고, 내 삶을 매일 새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