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봄이 되면, 햇살도 따뜻해지고 몸도 나른해집니다. 얼었던 땅도 녹아 내리면서 꽃도 만발하지요. 이 때가 때면, 우리 몸에 굳어있던 근육이 풀리면서 조금 나른해지고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바로, 환절기이기 때문이..
과일과 채소에도 단짝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딸기와 파프리카, 자몽과 양배추, 사과와 샐러리, 시금치와 바나나가 환상 궁합을 자랑하는 데요. 서로의 부족한 점은 채워주고, 장점은 부각시켜줘 상승효과를 내는 거지요. 그렇다면, 각각의 과일, 채소 ..
사무직에 종사하는 32살 동한씨는 요새 자꾸 불어나는 체중 때문에 고민입니다. 밤만 되면 딱히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 야식의 유혹을 참기 어렵습니다. 특히나 뭔가 불쾌한 기분이 들 때면, 치킨 한 마리에 맥주 두 캔, 연달아 과자 두세 봉지와 아이스..
우리 한국인의 밥상에서 한끼도 빼놓기 힘든 것 중 하나가 ‘김치’ 아닐까 싶은데요. 그런데, 김치를 다이어트 중에 먹는 것도 괜찮을까요? 사실, 김치는 소금에 절여 만든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터분들에게는 더더욱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을 거예요. ..
바나나는 과일이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과일의 용도 외에도 허기를 달래주는 영양공급원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어요. 바쁜 아침을 대신해주기도 하고, 운동과 연계해 이 바나나를 먹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저도 운동 전에 에너지가 부족하다 ..
안녕하세요.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평소 위장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다이어트 할 때도 주의를 좀 더 기울여주셔야 해요. 갑자기 생 채소를 무리하게 먹는다든지, 빈 속에 고구마나 바나나를 먹어서 속쓰림이 나타나거나 단백질을 필요 이상으로 먹으면 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 중 하나가 갑작스레 찾아오는 배고픔을 못 참고, 폭식을 일삼기 때문인데요. 이럴 때, 식간에 단백질 음식을 간식으로 적당량 먹어주면, 여러모로 도움이 돼요. 장시간 포만감이 지속되어서 음식을 갈구하는 식욕과 공복감을 막아..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져서 아침저녁으로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산책은 건강에도 좋고 정신에도 좋은 훌륭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책하다 보면 지쳤던 마음에도 휴식을 찾을 수 있고, 새소리 바람 소리를 들..
요즘 제철인 과일로 사과, 딸기, 귤, 배 등을 들 수 있는데요. 이 모든 과일을 무조건 냉장고에 보관하는 건 능사가 아니랍니다. 잘못하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어요! 과일별로 특성이 달라 보관법을 달리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과일별로..
코로나로 인해 우울하고 부정적인(불안한) 마음이 계속될 때, 우리는 단음식이나 설탕이 많이 든 커피, 기름진 고지방 음식 등을 많이 찾게 되는 데요. 물론 이런 음식들이 스트레스나 피로감, 힘든 마음을 해소해주긴 하지만, 잠시 뿐이며 중독성이 커서 더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