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은 결코 애쓰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습관은 너무 애쓰려고 하기 때문에, 지속하기 어렵죠. 그렇다면, 애쓰지 않는 다이어트 습관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할꺼야”의 결심만으로는 부족해요. “~해야 한다”는 ..
보 통은 다이어트할 때 탄수화물과 지방은 거의 없고, 고단백 식품인 닭 가슴살을 가장 많이 먹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한 가지만 계속 먹다 보면, 금방 물리기도 하고, 몸에도 좋지 않아요. 그래서, 이왕이면 식단관리 할 때도 소고기, 연어, 꽁치, 오리..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많이 통용되고 있는 강력한 믿음 중 하나가 바로 ‘노력’ 입니다. 다이어트도 예외는 아니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많은 분들이 ‘운동 노력’, ‘절 식 노력’에 빠져듭니다. 그래서, 열심히 운동하고, 열..
연휴가 끝나고 나니, 어느새 10월 중순이 되었네요. 이제 완연한 가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쯤이 되면, 일교차도 크고 환절기 시즌이라 면역력도 떨어지기 쉬워 어느 때보다 건강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해요. 그러니, 오늘 알려드리는 맛과 영양까지 풍..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운동용품 중 하나가 폼롤러다. 폼롤러는 운동센터 뿐만 아니라 운동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집에도 한 개씩은 갖고 있는 잇템 중 하나다.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소도구로, 특히나 홈트족에게는 굉장히 훌륭한 운동 메이트라 할 수 있다...
추석연휴가 지나고, 금주에 또 한 번의 연휴가 돌아왔어요. 그런데, 이 기간동안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맛있는 음식으로 푼다고, 계속해서 외식, 배달음식 등을 먹다 보면, 과식하기 쉬워요. 이렇게 무턱대고 먹고, 연휴가 끝난 뒤 일상으로 돌아갔..
서비스직에 종사하는 28살 진아씨는 요새 집에 들어가기가 겁납니다. 자꾸만 폭식으로 마무리되는 하루가 끔찍하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진아씨가 일어나서 가장 먼저하는 생각은 ‘아, 오늘은 적당히 먹고, 과식하지 말자’는 다짐입니다. 하지만, 퇴근..
근육이 최상의 기능을 발휘하려면, 적절한 영양소가 적절한 시기에 공급되어야 합니다. 이를 '영양섭취 타이밍'이라고 하는 데요. 근육량 증가를 위해서는 무엇을 먹느냐 보다, 언제 먹느냐가 훨씬 더 중요하다는 거죠. 예전에 운동코치들이 보디빌더..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는 ‘무의식의 정화’라는 단어를 말씀 드렸습니다. 얼핏 들으면 어려운 말 같지만, 알고 보면 별거 아닌 말입니다. 무의식의 정화는 나의 오래된 부정적 믿음을 교정하는 것이고, 이것은 상처를 치유해..
물 마시기가 쉽지 않아, 물 대신 차를 우려 드시는 분들도 꽤 있으시더라고요. 그런데, 아무 차나 다 물 대용으로 드시면 안 된다는 거 아시나요? 왜 그런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 볼게요. 먼저, 보리차나 현미차 같은 곡물 차는 물 대신 드셔도 괜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