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코로나 19가 유행하면서, 식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밖에서 먹는 것에 대한 불안감으로, 외식의 비중이 줄고, 집밥 먹는 것이 일상화된 것을 들 수 있어요. 이러한 트렌드는 올해도 계속 이어질 전망인데요. 집콕으..
밥 먹을 때, 여러분은 어떤 메뉴를 선택하게 되나요? 외식할 때나 직장에서 점심식사 메뉴를 선택할 때, 남들의 아무거나 따라 메뉴를 선택하면, 원하는 다이어트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워져요. 생각없이, 선택해서 먹고 나면, 후회만 남을 뿐이죠. 다이..
- 안 그래도 힘들어 죽겠는데, 신경독소인 카페인을 넣으면 면역이 탈진한다. 당신 혹시, 목 마름 때문에 괴로운가? 타는 듯한 갈증이 느껴진다면, 무심코 마시는 차가 원인 일 수 있다. 커피, 홍차, 탄산음료, 맥주, 와인 등의 이뇨작용이 있는 차나..
안녕하세요. 정은아 영양사입니다. 새해에 결심한 다이어트 계획, 잘 진행되고 계신가요? 빵, 떡, 과자 등의 탄수화물은 포기할 수 있지만, 면은 끊지 못한다는 다이어터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대부분 면 요리는 칼로리가 높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도 ..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소원들을 가지게 되고, 그 소원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도 노력하며 살아갑니다. 다이어트도 예외는 아닙니다. 해마다 반복되는 다이어트에 대한 소원을 만들고, 열심히 노력해보지만 생각보다 잘..
다이어트할 때 ‘기름’ 섭취는 일단 피하고 보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아무래도, 지방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부담스럽다고 인식하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사실, 실제로도, 열량이 낮진 않아서 과다 섭취하면, 체중증가를 일으킬 수 있어요. 하지만, ..
우리가 노화되는 것은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죠. 하지만, 먹는 음식들을 조금만 잘 챙겨먹으면 젊음을 더 오래 유지하고, 노화를 늦출 순 있어요. 주로, 세포손상을 막아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항산화 성분이나 호르몬 조절에..
아는 것을 실천하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죠. 생각하고 말하는 데로만 다 실천한다면, 아마도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분들은 안 계시겠죠? 제가 이렇게 칼럼을 쓰고 영양학을 전공하고 영양상담을 한다고 하면, 정말 완벽한 식단을 하고 있을 거라 대부분..
다신 아이디 : 45kg 연우 (님) 나이 : 25세 키 : 60kg → 48kg 감량기간 : 9개월 오늘의 주인공은 다이어트 초반에는 1일 1식으로 몇 kg을 쉽게 뺐지만, 이후에 폭식과 탈모 등의 부작용도 겪으셨다고 해요. 그래도, 이 ..
ᅵ수면시간과 체중에 관한 연구 수면과 비만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매우 많은 인구집단을 대상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연구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만큼, 아주 보편적인 주제인데요! 대부분의 분석 결과는 수면이 체중증가로 이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