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물은 정제가 덜 될수록, 건강에 더 좋다고들 하죠. 식재료를 인위적으로 도정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섭취해야 온전한 영양을 다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실제로 통곡물에는 정제된 곡물보다 단백질이나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 훨씬 많은..
저는 다이어트 코치로서 회원분들께 주로 행동교정을 통한 식습관 개선과 영양을 고려한 다이어트 식단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전파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첫칼럼으로 운동전문가나 트레이너는 아니지만, 운동에 대해 얘기해보려 해요. 다이어트 코..
비타민 E는 많은 비타민 중에서도 젊음을 유지해주는 으뜸 비타민으로 불리운답니다. 왜냐하면,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E' 속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세포노화를 막아주고, 세포막 유지에 도움을 주거든요.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콜..
운동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보자 분들에게 가끔 듣는 질문이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데 체중이 그대로예요!” “운동을 하는데 오히려 몸무게가 늘었어요!” 이것은 누구에게나 보편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은 아닙니다만 종종 일어나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코치님, 치킨은 먹으면 안 되겠죠?” 이런 질문 종종 하시는데요.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은 없어요. 다이어트는 결국 식습관을 바꾸는 여정이기도 합니다. 반복된 요요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결국 식습관을 바꿀 수밖에 없는데요. 오래된 식습관..
과일이나 채소, 해산물 등의 식재료 드실 때 알맹이만 쏙 빼먹고, 껍질은 버리시는 분들 많으실테죠. 그런데, 껍질에도 건강에 좋은 비타민이나 항산화 성분 등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물론 껍질에는 유해물질이나 농약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작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비건 열풍이 불었고, 그 열풍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그 열풍이 덜했던 것 같지만, 한국에도 2019년 채식을 선호하는 인구가 전체 인구의 25%에 달했다고 합니다. 대개 사람들은 두 가지 정도의 이유로 채식주의..
오르락내리락 하는 체중 때문에 속상하실 때 많으시죠? 다이어트에 있어서 기본 척도로 체중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양 상담을 하다 보면, 특히 월요일에는 갑자기 올라간 체중 때문에 괴로운 마음을 고백하시..
입에 쓴게 몸에도 좋다고 하죠? 봄나물은 그래서 그런지, 유독 떫고 쓴맛이 나는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건강을 돕는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몸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식이섬유까지 풍부해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줘 챙겨드시면 여러모..
우리나라에서 치팅데이로 알려져 있는 '치트데이'(Cheat Day) 혹은 '치트밀'(Cheat me al)! 한 주간 매우 강력한 식이조절을 하는 다이어터들에게 기다려지지 않을 수 없는 날입니다. 맛없는 음식을 적게 먹기까지 하면서 일주일을 버틴다는 것은 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