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뿐인 결혼식을 위해 23kg 감량한 예신 다이어터!
나이: 28세
키: 161cm
감량 전후 체중 변화: 70kg > 47kg
다이어트 기간: 2018.02 ~ 2019.09 (1년 7개월)
체지방 변화: 25.2kg > 12.3kg
인륜지대사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바로 결혼인데요, 이날만큼은 가장 예쁜 여자가 되기 위해서 갖가지 노력을 하죠.
그중에서도 다이어트는 단연 빼놓을 수 없는데, 여기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신부가 되기 위해서 피나는 노력을 한 ‘아이궁’ 님을 소개합니다.
완벽한 웨딩드레스 핏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아이궁’ 님의 다이어트 도전기,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1.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요?
▶ 학창 시절에는 48kg을 유지했었는데 남자친구와 만나면서 급격하게 식습관이 바뀌게 되어 살이 한꺼번에 많이 쪘어요.
너무 갑자기 쪄서 거울 속에 제가 찐 지도 몰랐는데, 70kg이 된 저를 보니까 더는 안되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제일 많이 동기부여가 되었던 것은 남자친구와의 결혼식에 자신감 있게 몸매가 드러나는 웨딩드레스를 입고 싶기 때문이었어요.
2. 다이어트 성공 후에 가장 달라진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옷을 신경 써서 입게 된다는 게 가장 큰 것 같아요.
살이 많이 쪘을 때는 늘 헐렁한 후드티만 입고 그게 너무 속상해서 울기도 했었어요.
그런데 다시 원래 몸무게로 돌아오니 날씬했었을 때 입었던 옷들이 다시 들어가고 쇼핑을 할 때도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해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 옷이 잘 어울렸을 때 너무 즐거워서 보람이 커요.
3. 가장 신경 써서 빼고 싶었던 부위는 어디인가요?
▶ 아무래도 웨딩드레스가 목표라서 팔뚝이 제일 신경 쓰였던 것 같아요.
체지방을 감량하면 자연스레 다 빠질 거라고 생각해서 특별히 더 열심히 한다거나 한 부분은 없지만, 팔뚝 마사지를 하면서 라인을 잡아줬어요.
4. 그동안의 다이어트 중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운동량이 많이 부족했던게 아쉬운 것 같아요.
식이요법으로 감량하면서 근육량이 큰 변화가 없어서 다행이었어요
하지만 처음부터 근육량이 부족한 체형이라 근육량도 증가시켰다면 더 예쁜 몸매가 되었을 것 같아요.
5.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이었나요? 그리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 야식을 참는 게 너무 힘들었어요.
평소에 간식이나 야식을 먹는 편이 아닌데도 식이조절을 하다 보니 입이 심심하고 배가 고프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집에 간식이 될만한 것들은 가족들 양해를 구해서 전부 없애고 사지도 않았어요.
그리고 야식이 생각나기 전 저녁 식사 후 4~5시간 안에 10시쯤 일찍 잠을 잤어요.
원래 늦게 자는 습관이 있어서 너무 일찍 자는 게 아닌가 싶고, 밤이 아쉽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일찍 자는 습관을 들이니 컨디션도 좋아지고 아침 시간도 활용할 수 있고 야식도 없앨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6. 다이어트하면서 꼭 지키려고 했던 생활 습관이 있다면?
▶ 다이어 하면서 무조건 먹는 걸 참거나 원푸드로 해결하려 하거나 맛이 없는 다이어트 음식만 먹는 건 피하려고 했어요.
먹고 싶은 건 그때그때 해결하지 않으면 폭발해버리죠.
또 내가 고생하고 있다 생각하면, 몸무게가 줄지 않는 정체기가 왔을때 우울하고 억울한 마음이 들기도 해요.
게다가, 그에 대한 보상심리를 느껴서 치팅데이에 폭식을 하게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가능한 대체재를 찾아서 먹고 싶은 음식을 직접 조리해 먹었어요
7. 다이어트신이 아이궁님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됐나요?
▶ 1년 7개월 동안 다이어트신에 항상 식단과 운동을 기록했던 게 성공을 도와준 것 같아요.
식사 전에 미리 계량해서 식사 기록을 하면 조리할 때, 배식할 때부터 식단을 커팅할 수 있었죠.
그래서, 무의식적으로 필요 이상으로 먹지 않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됐어요
8. 다이어트할 때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1가지를 꼽으라면 무엇일까요?
▶ 확고한 목표가 있었다는 게 가장 다이어트에 동기부여가 많이 됐어요.
늘 이번 여름에는 비키니 입어야지 하는 마음을 가져도 다음 여름이 돌아오니 별로 큰 동기부여가 되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인생에 한 번뿐인 결혼이라는 큰 목표가 있으니까 스스로 더 절제할 수 있었어요.
미리 바디프로필 촬영을 예약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목표 의식을 가지는 게 다이어트가 끝까지 이어지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9. 식이조절은 어떻게 하셨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 저는 식이조절을 위주로 다이어트를 했는데 오랜 기간 동안 다이어트를 할 계획이어서 오래 먹을 수 있고 맛있는 음식을 먹기로 했어요.
한식을 먹을 때에는 급식판에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고 밥도 잡곡밥으로 바꿨어요.
먹고 싶은 음식이 있으면 조리법과 재료만 변경해서 직접 조리해 먹었어요.
튀길 것은 오븐에 굽고, 기름에 볶을 것은 물에 데치고,면은 곤약으로, 밀가루나 기름기 많은 고기는 야채와 달걀 등으로 대체해서 조리했어요.
대체할 수 없어서 꼭 피했던 음식도 있는데, 튀김류, 마요네즈, 초콜릿은 되도록 피했어요.
10.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맛있게 먹은 음식 1가지를 추천하면 뭘까요?
▶ 맛있게 먹은 게 너무 많아서 딱 하나를 꼽기는 어렵지만 저는 단백질 파우더로 만든 빵을 이용한 샌드위치가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빵은 먹고 싶은데 식빵은 부담스러워서 단백질 파우더로 빵을 구웠어요.
거기에 토마토 슬라이스, 치즈 슬라이스, 소스와 양상추, 계란프라이를 넣고 먹은게 참 맛있었어요.
11. 운동은 어떤 식으로 하셨는지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 저는 운동을 많이 하지 않았지만 필요할 때는 지루한 유산소 운동은 길게 하지 못해서 근력 운동 위주로 했어요.
운동에 재미를 붙이기 위해서 폴댄스에도 도전하고 다신 트레이너를 이용해서 팔, 다리, 힙, 복근 운동을 했어요.
근력이 부족한 상태여서 유산소보다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이 제게 맞다고 생각했어요.
12. 다이어트가 끝났다고 생각될 때, 가장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신혼여행을 가서 비키니를 입는 것이 최종 목표일 것 같아요.
지금도 마르고 옷을 입었을 때는 보기 좋지만, 몸매 그대로 건강하게 보일 수 있도록 목표를 두고 그때 다이어트를 마치려고 해요.
13. 마지막으로 다신 다이어터 분들에게 응원 한마디 해주세요!
▶다이어트는 정말 힘든 자기와의 싸움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끝에 도달해서 보니 다이어트가 그동안 잘못됐던 생활습관을 고치는 과정이더라고요.
길고 힘들겠지만, 내일의 달라진 자신을 생각하면서 포기하지 마세요, 모두 화이팅!
※ 인터뷰에 협조해주신'아이궁'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
멋져요!
다이어트 성공 축하드려요!
다이어트 성공하신거 축하드리고 부럽네요~^^
단백질파우더 빵 대박이네요
멋지십니다
멋져요~
저도 결혼 예정이라 이 글 공감되네요
대단하세요
저도 웨딩촬영 할때 입을 드레스 입는걸 목표로 다이어트 중이에요 예쁜 모습으로 결혼 하시는거 축하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