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은 바빠졌네요..고민있어요!
현 체지방이 26.4%인데, 하루 30분정도의 근력운동과 하루 1200~1400 칼로리로 탄단지 관리해서 세끼 골고루 먹으면
느리게나마 빠지긴 하겠죠..?
6월엔 하루 거의 1시간 반씩 운동했는데 한가할 줄 알았던 7월이 바빠져서 운동을 많이 하진 못할 것 같아요
아니면 차라리 근손실 감안하고 체지방 감량을 위해 30분 강한 유산소만 하는게 좋을까요
질문 정리하면
운동 할 시간이 줄었는데 매일 30분을 한다면 근력vs유산소
(체지방은 26.4-표준에서 좀 많음/골격근량 39.5-겨우 표준치 커트라인으로 적은편..)
체지방 감량 및 근육량 유지나 증가가 목표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시간을 줄일꺼면 강도 높은 근력운동에 한표요^^
로와71 아...저는 빨리하면 좋은줄알고 엄청 빨리 해서 다리도 아프고 그랬는데ㅠㅠ 잘못 알고 있었네요 여러모로 감사합니당 좋은밤되세요!
마시애린 ㅎㅎ 네넵! 꾸준히 달리다 보면 하체근육도 자연스럽게 성장할 거에요~ 런닝이 가볍게, 숨이 조금 찰 정도로 하면 유산소지만 죽기 직전까지(?!) 뛰면 무산소에 속하거든요. ㅋㅋㅋ 화이팅입니다♡
로와71 유산소 하는법 저랑 비슷하시네요!다만 전 유산소를 꾸준히 하지 않았어요ㅠㅠ한번 할 땐 열심히 하는데..그래서 더 안하게 되나봐요 근력처럼 유산소도 강도를 조금씩 높여야겠어요!
마시애린 오오 넘나 훌륭훌륭!!! 👍
유산소는 계~~~속 달릴 순 없으니 빨리 걷기와 뛰기를 반복하는 인터벌 런닝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보통 시속 6.3~6.5로 3분 걷고 시속 9~10로 2분 뛰기를 4~5세트 반복하고, 나머지 시간은 걷는 편이랍니다. 속도는 다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그러나 열심히 할 수 있는 정도로 조절해주세요잉. 😉
로와71 맞아요 저는 물 많이 마시니까 화장실 자주?가는 편이라 화장실 갈때마다 스쿼트 25~30회 하고있어요!
매일매일 플랭크 스쿼트 싯업 요 세가지는 틈틈이 꼭 하려고해요~~
유산소는 달리기가 가장좋겠죠??
마시애린 ㅎㅎ 설명을 덧붙이자면 근력운동은 일어나서 플랭크 1분, 밥 먹고 스쿼트 30개, 자기 전에 크런치 50개 등등, 짬날때 나눠서 해도 되는데 유산소는 끊어서 하면 별로 소용이 없그든요. 저도 요즘 알바 시작해서 헬스장 일주일간 못 갔는데 근력만 틈틈히 쪼개서 하고 있답니당. 😁 화이팅!
로와71 아하ㅠ경험을 바탕으로 한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예전부터 적은 근육량이 걱정이라 근력운동 위주로 했는데 체지방 감소까지 같이하려니 좀 힘들었어요ㅎㅎ로와님 답변으로 다이어트 방향이 딱 세워졌네요!
마시애린 ㅋㅋㅋㅋ 웰컴!!
and 전 딱 5분만 근력에 투자하고 나머지를 유산소 하시는 거 추천이요~ 체지방을 빼면서 근육 유지하는 게 체지방을 빼면서 근육을 증가시키는 것보다 더 쉽고, 체지방이 적은 상태에서 더 강도 높고 다양한 근력운동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은 체지방을 먼저 줄이는 걸 권장드려요. 저도 딱 마시님 체지방률이었는데 한달반 정도, 유산소 위주로 운동해서 체지방 6kg 뺀 다음에 근력운동 위주로 바꿔서 골근격량1kg 늘린 거거든요. 근력이 표준치 범위에 있으시면 심각하게 적은 건 아니니까 걱정 놉입니다. :)
이미 해결된 고민이긴 하지만 그래도 댓글 달기!!!!
로와71 헐 저 완전 좋지요😶제가 로와님의 아는분(?)이라니 영광인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