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달째하고있는데 더 진전이 안보여요..!ㅠㅠ
1월1일 새해목표로 시작해서 꾸준히하고있어요! 운동하고 식단은 예전보다 저칼로리로 먹으려고 신경써서 먹어서 한달동안 3키로~4키로 가량 빠졌는데 그 이후로 몸무게가 더 안빠져요... 아직 한달밖에 안됐으니까 너무 성급한건가요..??ㅠㅠ 뭔가 확확보이는게 없으니까 재미없어지고,, 매일보는 몸이라서 눈바디도 달라지는지 모르겠어요.. 눈바디는 며칠 간격으로 체크하는게 좋을까요?? 몸무게는 체크안하는게 좋을까여?ㅠㅠ 매일아침마다 재고 안줄어들면 좀 시무룩해지더라고요...
어떻게하면 다이어트권태기(?) 극복가능할까요ㅠㅠ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꾸준한 다이어트는 자신을 믿는 거라고 생각해요. 해오던대로 꾸준히 가면 분명히 빠진다는 확신을 가지세요. 정체기가 오면 되도록 몸무게는 재지 마시구요.
이게요 처음에 빠지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되면 몸이 새로운 환경(줄어든 식단, 줄어든 몸무게,운동,생활습관등)에 적응하기 위해서 버티는 거예요. 이전에 쌓였던 체지방이 빠지다 어느정도 빠지면 "앗 이게 아닌데 좀 더 저장해놔야 나중에 쓰겠지?" 하고 먹는걸 다 저장하려고 한답니다. 근데 여기서 안빠진다고 식단을 더 줄이면 몸은 "역시 내가 맞았어" 하고 더 저장을 하죠.
이 시기에 하던대로 꾸준히 칼로리가 들어오고 운동을 해주면 몸이 어느정도 지나서 "아!이건 비상사태가 아니라 원래 그렇구나. 칼로리도 계속 들어와주니까 뭐 필요없는건 버려도 되겠네" 하고 다시 지방을 태워버린답니다. 힘내요!!얼마 안남았어요. 적응만 되면 또 빠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