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혈당 스파이크, 혈당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나도 당뇨는 없지만, 가족력이 있기에 혈당관리를 예전부터 해오고 있다. 당뇨에는 가족력이 제일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조부모님, 부모님이 당뇨가 있어, 가족력이 있는 사람..
오운완 하고 나면, 왜 맥주 1잔이 간절해지죠. 하지만, 운동 후 맥주를 하게 하는 것은 좋지 않아요. 맥주의 주성분 알코올이 근육형성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술을 마시게 되면 자주 소변이 마렵기 때문에, 근육합성에도 좋지 않답니다. 그..
혹시 한꺼번에 몰아 드시지는 않으신가요? 자신이 이런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폭식으로 풀거나 감정적인 해소가 되지 않아 음식으로 해소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폭식은 계속되면 악순환을 불러 올 뿐..
'운동을 시작했는데, 막상 습관들이기가 어려워요' '운동 진짜 가려고 했는데, 갑자기 약속이 생겨서 못 가고 있어요' 혹시, 이런 생각을 한번이라도 해보신 분들 계신가요? 음, 아시겠지만 핑계입니다. 그렇지만, 이유 있는 핑계이므로 정상 참작해..
살을 더 많이 빼려고 하는 고강도의 운동이나 탄수화물 안 먹기, 아메리카노 섭취 등의 습관들을 실천하는 경우가 있는 데요. 사실, 이런 습관이 다이어트를 돕기보다는 오히려 피로를 유발할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왜 그런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고, ..
오늘은 사소하지만,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도 잡을 수 있는 생활습관 3가지를 얘기해보려 한다. 첫째, 채소 → 단백질 → 탄수화물 순서로 식사를 한다. 채소 → 단백질 → 탄수화물 순서로 밥을 먹기 시작한 지 거의 반년이 되어간..
우리가 과일을 먹으면, 당 때문에 살찌지 않을까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밥을 많이 먹고 과일을 먹게 될 경우라면 불필요한 당을 너무 많이 섭취해 몸에 축적되어 살이 찌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과일 때문에 살찔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 입니다. 살을 뺀다는 것을 우리나라에선 '다이어트'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영어 '다이어트'의 사전적의미는 '음식조절, 식이조절'이라는 뜻이지요. 살을 뺀다는 것은 결국 음식과의 문제가 가장 큰 문제라고 볼 수 있..
이제 막 헬스에 입문한 헬린이 입장에서는 본인에게 맞는 무게를 찾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오늘 쉽게 그 가이드를 제공하려고 한다. 근육이나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나에게 적합한 무게를 찾아나가야 한다. 너무 가벼워서도 안되고, 너무 ..
다이어트 초반에는 매번 도시락을 싸다녔는데 이제는 열정이 사그라들어, 다이어트 음식을 조리해 먹는 것도 귀찮다면? 조리없이도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을 활용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바로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식단 준비가 한층 편해지실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