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요즘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지면서 옷이 얇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아무래도 겨우내 묵은 살들이 신경이 쓰이게 되는 데요. 몸을 점점 드러내야 하는데 살이 찌다 보면, 옷으로 몸을 가리고 싶어지니까요. 그리..
겨우 내내 집에만 있었다면, 어느새 통통하게 살 오른 뱃살을 만날 수 있는 데요. 뱃살은 특히 찌기는 쉽지만, 빼기는 하늘의 별 따기죠! 더욱이, 복부 쪽은 근육이 적어서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게 문제인데요. 그렇다면, 이런 볼록 나온 뱃살은 어떻..
다이어트를 해야만 하는 상황에 간 이들은 다들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스스로를 채찍하고 쥐어짜게 된다. '아 오늘 점심은 좀 많이 먹었네, 저녁은 가볍게 스무디 한 잔만 먹어야지'라는 균형의 선택지 자체가 없는 사람들. 대부분 체중 감량이 수월하게..
다이어트할 때 면 끊기 정말 힘드시죠~. 면은 대표적인 밀가루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방해해요. 탄수화물이 92%나 들어간 고탄수화물 일 뿐더러, 당지수가 높아 혈당을 빠르게 높여서, 체내에 빠르게 흡수소화되어, 지방으로 축적되기 쉽지요. ..
시작하기 전에 퀴즈를 두 개 내보겠다. 퀴즈 1. 달리기는 무산소일까 유산소일까? 퀴즈 2. 스쿼트는 무산소일까 유산소일까? 정답은 둘 다 '알 수 없음'이다. 혹시 자신있게 차례로 '유산소' '무산소'를 속으로 외치신 분들은 나가지 말고 남으시라...
나는 한참 전 우연히 인터넷을 검색해보다가 'AB 슬라이드'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동그란 바퀴에 양 옆으로 손잡이가 달려있는 그 운동 기구는 생소했고, 겉모습만 봐서는 어떤 부위를 운동한다는 건지 쉽게 예측하기 어려웠다. 나는 인터넷과 유튜브에 ..
50대지만 20대 같은 몸매를 가진 가수 미나씨가 자신의 건강비결로 '허벅지 근육'을 꼽은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요. 실제로, '허벅지 근육'은 우리의 건강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한 근육으로 꼽힌답니다! 허벅지가 전체 근육의 70%나 차지해서, 허벅지 근육..
[이미지 출처= 유토이미지] 난 식당에 가면 여러가지 메뉴를 주문해 음식을 늘어놓고, 조금씩 맛보는 걸 좋아한다. 먹는 즐거움이 높은 편이라 대화에 집중을 못하고 음식에 집중하느라 놓친 대화도 많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건 시끄..
헬스를 하는 목적을 묻는다면, 대부분 사람들이 근육량 증가 혹은 근력 향상으로 대답할 것이다. 근비대와 근력향상은 밀접한 상관관계를 지니지만 엄연히 다른 목적에 속한다. 각 목적에 따라 운동방식도 달라지게 되는데, 결론은 헬스를 하는 목적이 근육..
요즘은 중량밴드를 차고 있다. 나는 매일 하루에 만 보 이상 걷는데, 그때마다 발목에 차고 걷고 있는 것이다. 일주일에 일곱 번 걸으면, 그중에 한 두 번 빼고는 중량밴드를 착용하고 걷는다. 중량밴드를 착용하고 걷기 시작한 지는 얼마 안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