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설명= yumyum작가 소장본, 불펌 및 도용금지] 다이어트로 시작한 도시락은 체중이 빠지면 끝일까? 언제까지 들고 다녀야 할까? 요요가 오면 어떡하지? 빠진 체중으로 유지할 수 있을까?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먹어야 하..
다신 여러분들도,단백질 섭취에 신경 많이 쓰실 거예요. 근육생성과 밀접한 영향이 있는 중요한 영양소기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단백질은 많이 먹어도 살 안쪄'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단백질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나는 포드맵이라는 것을 최근에 서칭하다가 알게 되었다. 포드맵이란 무엇인가? 포드맵이란 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쉽게 발효되어, 설사, 복통, 복부팽만을 유발하는 올리고당, 아당류, 단당류, 폴리올을 말한다. 포드맵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복..
'헬스장 매너를 누가 알려줬으면 좋겠다' 누구나 처음에 다 그렇듯, 나 역시 8년 전 처음 헬스장에 갔을 때 모든 것이 조심스러웠다. '이렇게 해도 되나?', '저렇게 하면 안될까?' 누가 처음부터 헬스장 룰에 대해 좀 알려주면 좋을텐데. 사실 그러..
혹시, 밥만 먹으면 졸음이 쏟아지는 분 계시면, 손 들어보세요 ✋️ 이런 증상은 단순한 식곤증 일 수도 있지만, 폭식 등을 유발하며 다이어트를 방해하고, 심하게는 실명이나 발가락 괴사 등 무서운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혈당스파이크 증상이..
떡국은 우리나라 설 명절에 먹는 필수 음식이죠. 신정에도 많은 분들이 드셨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얼마 남지 않은 구정을 세시는 분들이 더 많으니, 떡국 다이어트할 때 얼마나 먹어도 될지, 영양은 얼마나 들었는지 짚어 드려볼게요. 떡국은 가래..
이번 해에도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았다면?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꼭 필요한 게 있는데요. 바로, 다이어트를 함께 할 다이어트 메이트 예요. 모든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 할 때는 '열심히 해서, 꼭 성공해야지' 열의를 불태우지만, 사실 조금만 힘들..
- 답이 되기를 바라며 나는 걷기 중독이다. 하루라도 걷지 않으면, 몸이 근질근질하다. 기본적으로 하루에 1만 2천 보 정도 걷고, 많이 걸으면 1만 5천 보에서 1만 7천 보 정도를 걷는다. 나는 걷기가 최고의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돈도 들지 않고, ..
저번 글을 썼을 때, 그렇다면 당장 PT를 등록하고 싶은 사람들은 '어떤 PT 선생님을 골라야 하는데요?'라는 궁금증이 있을 것 같아서, [좋은 트레이너를 고르는 방법] 을 준비했다. 나는 그동안 70회 정도의 PT 를 받아봤고, 총 3분의 선생님을 거쳤다. ..
▷내 식탐을 제어하기 어렵다면, 꼭 해야 할 일이 있어요. '환경을 바꾸세요' 요즘은 먹방 영상을 한번 보면 알고리즘이 먹는 영상만 가져다줘요. 마치 세상에 맛있는 것 먹고 사는 사람들만 가득한 것처럼, 그래도 날씬한 것처럼 착각하게 만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