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인데 저녁에 잦은 외식 약속이 생긴다면, 운동을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일이 끝난 저녁 시간대가 너무 피곤하다면 점심 시간을 활용한 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직장생활을 하면서 점심시간을 마음 편히 쓸 수 없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만약 본인이 이런 조건을 만족하는 사람이라면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점심을 혼자 먹을 수 있는 사람
2. 가까운 곳에 피트니스 센터 등 운동할 공간이 있는 사람
점심 다이어트의 방법은 이렇습니다.
점심식사로 바나나 1개, 견과류 20g, 저지방 우유 200ml를 미리 준비합니다.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경우 모두 합쳐 2000원 이하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300kcal 선에서 5분 이내로 섭취 가능한 것이면 됩니다.
그리고 운동센터 혹은 개인 공간에서 30~40분 정도 운동을 진행합니다. 시간이 짧기 때문에 고강도의 운동 위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플랭크 1분씩 3-5회, 스쿼트 50회, 런지 양쪽 각 50회, 런닝머신 10분 달리기입니다. (걷기가 아닙니다)
그 외에도 본인이 숨이 차고 힘들다고 느껴지는 강도의 운동을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운동 종료 후에는 준비한 간단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이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점심 다이어트의 장점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 외에도 이런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1. 저렴한 식단으로 식대가 절약된다.
2. 가벼운 식단으로 식곤증을 예방할 수 있다.
3. 짧은 운동으로 오후 시간을 활력있게 보낼 수 있다.
4. 저녁 식사는 상대적으로 편하게 할 수 있다.
5. 운동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어서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들은 보통 밥을 먹자마자 다시 앉아 있어야 하는 환경 때문에 복부에 살이 많이 붙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점심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서, 건강한 바디라인을 되찾으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칼럼제공: 통합의학자 Dr.uni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정작 그렇게 먹고 운동할 시간있어도. 땀 힉히는 시간은? 씻는 시간은? 다시 사무실로 돌아오는 시간 고려하지 않은...비현실적인 방법 같네요. 차라리 그렇게 먹고 주변을 빠른걸음으로 산책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 방안 같아요
비현실적인 얘기네요. 점심 그렇게 먹으면 저녁 폭식할듯
점심시간에 운동하면 피곤해서 더 졸릴 것 같은데..
심플하게 좋은 방법
비현실적에 1표
회사빌딩안에 짐이 있으면 좋겠어요ㅜ
점심시간 2시간이면 가능하겠네..
실행하기 어려운 조언인 것 같아요ㅠ
좋은정보네요
점심을같이먹어야해서 ㅜ 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