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선수 몸매 관리 식단, 대공개!
우리나라 피겨 역사상 다신 없을 선수로 꼽히는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
피겨스케이팅이라는 종목 특성상, 몸이 무거우면 안 되기 때문에, 키 164cm, 체중 47kg, 체지방률 10%로 저체중 상태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죠.
이렇게 저체중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어머님이 특별히 관리해주시는 '1200kcal' 식단과 함께 한 번 훈련을 할 때마다 약 2800kcal에 달하는 열량을 소모하기 때문이에요.
보통 성인 여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000kcal인데 비해 김연아 선수는 1200kcal, 즉 권장 칼로리의 60%만 섭취하고 있어요.
그런데도, 무한 체력과 뛰어난 운동 효과를 낼 수 있었던 건, 균형 잡힌 영양소로 짜여진 식단 덕분 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을 꼬박 챙겨 먹되 각각 열량을 조절해서 1200kcal가 넘지 않도록 먹었는데요.
각 식사 별로 나누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아침은 든든하게 한식 위주의 식사로 구성되어 있어요.
여기서 김연아 선수 식단의 특징은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의 육류보다는 콩, 고등어, 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해서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육류에 함유된 동물성 단백질은 근육을 빠르게 강화시켜 순간적인 힘을 내는 데는 유리하지만, 힘이 오래갈 수 있게 해주는 근지구력은 약하게 만들기 때문이라네요.
그리고, 점심 식단은 아침과 비슷하지만 탄수화물은 제외됐죠.
주로 과일이나 야채로 이루어진 샐러드, 그리고 아침 식단에서 보였던 콩, 고등어 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 음식을 먹었다고 해요
점심 식단의 핵심은 과일과 샐러드인데요,
젖산을 제거해주면서 쌓였던 피로감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과 부족한 식이섬유를 채워주는 역할을 하죠.
마지막으로 저녁 식단 소개해드릴게요.
저녁은 최대한 위에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 과일과 시리얼을 먹었는 데요. 시리얼은 식단에서 부족한 영양소들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리고, 꿀팁 한 가지! 김연아 선수가 저체중을 유지하면서 꼭 챙겨 먹었다는 음식이 있어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릴게요.
바로, 붉은색 계열의 과일들 입니다. 예를 들면, 딸기, 석류, 사과 등이 있어요
이 붉은 계열의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 성분들이 다량 함유돼있어, 운동 후에 쌓인 피로 물질들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최근에 김연아 선수는 마그네슘이나 칼슘 섭취를 위해서 굴이나 생선 등도 즐겨 먹는다고 하는데
요.
마그네슘은 근육 경련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운동 선수들에겐 필수 영양소로 꼽힌답니다.
이렇게 김연아 선수의 '1200kcal 식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식단은 김연아 선수의 시합 기준 식사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꾸준히 먹기엔 무리일 수 있어요.
하지만, 단기간 감량을 목표로 잡고 운동과 함께 이 식단을 병행한다면, 원하는 바디라인을 얻을 수 있을 수 있을 거예요!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저렇게 먹고 어떻게 운동하지.... 그것도 훈련을...
비밀 댓글 입니다.
우유도 없이 시리얼을 드신 걸까요?
1200먹고도 그렇게나 훈련을 했다니ㅜ
진짜 고생많아 하시네요 김연아님 응원해요ㅠㅠ
대단하다!
역시~난 못할듯 ㅜㅜ
운동량이 어마어마하네요...
아무리 단백질이 많아도 1200 칼로리로 생활이 가능할리가 없는데....
꿀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