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에서 이 동작만 하면, 가녀린 팔뚝 완성?!
‘가늘기만 한 줄 알았던 팔뚝이 언제 이렇게 두꺼워졌지?!’ 싶을 때가 있죠.
이미 그런 생각이 들었을 때에는 민소매 옷 조차 입기 민망할 정도로 팔뚝이 커진 상태일거예요.
이 더운 날에 민소매 옷도 제대로 입지 못한다 생각하니 너무 답답하지 않나요?
그래서, 강태욱 트레이너님과 전유진 필라테스 강사님이 여러분들의 가녀린 팔뚝을 위해서 헬스장에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동작들을 준비했어요.
당당하게 민소매 옷을 입을 수 있는 그 날을 기다리며 지금부터 출렁출렁 군살 빼기 운동 BEST, 시작합니다!
운동 이름
가녀린 팔뚝을 위한 헬스장 기구 루틴
운동 방법
1. 케이블 컬 (12회 ~ 15회)
▷ 발은 11자로 맞추고 골반 넓이 정도로 벌려주고, 무릎을 살짝 굽혀서 서주세요.
스트레이트 숏바를 어깨 넓이 정도로 잡아주며 팔꿈치를 살짝 굽혀 고정시켜줍니다.
손목이 꺾이지 않게 유지해주며 바를 어깨높이까지 오도록 빠르게 올렸다가 다시 천천히 내리면서 준비 자세로 돌아가줍니다.
2. 로프 케이블 햄머 컬 (12회 ~ 15회)
▷ 발은 11자로 맞추고 골반 넓이 정도로 벌려주고, 무릎을 살짝 굽혀서 서주세요.
로프바를 손등이 바깥쪽으로 향하게끔 엄지손가락 쪽으로 밀착하여 잡아주고 손목이 꺾이지 않게 유지해주세요.
그리고, 바를 어깨 높이까지 오도록 빠르게 올렸다가 다시 천천히 내리면서 준비자세로 돌아가줍니다.
3. 로프 케이블 킥백 (12회 ~ 15회)
▷ 발은 11자로 맞추고 골반 넓이 정도로 벌려주며 무릎을 살짝 굽혀주며 서주세요.
바를 손등이 바깥쪽으로 향하게끔 새끼손가락 쪽으로 밀착하여 잡아줍니다.
팔꿈치를 등쪽으로 보내주며 고정시켜주고, 케이블을 잡은 손을 팔꿈치와 같은 각도로 펴주며 상완 삼두근을 수축시켜줍니다.
다시 천천히 준비자세로 돌아와주며 반복하여 줍니다.
4. 원 암 푸쉬 다운 (12회 ~ 15회)
▷발은 11자로 맞추고 골반 넓이 정도로 벌려주며 엉덩이를 뒤로 빼고 무릎을 살짝 굽혀 서주세요.
등을 세워 가슴을 펴고, 팔꿈치를 지면과 수직이 되게 펴주며 고정시켜줍니다.
케이블을 잡은 팔도 지면과 수직으로 만들어주며 준비자세로 만들어준 후 천천히 팔꿈치와 직각이 되도록 올려주며 이완시켜줍니다.
다시 케이블을 허벅지 쪽으로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상완삼두근을 조여줍니다.
주의사항
1. 케이블 컬: 팔꿈치가 앞뒤로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켜주며 손목이 꺾이거나 흔들리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2. 로프 케이블 햄머 컬: 손목이 꺾이거나 흔들리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3. 로프 케이블 킥백: 팔꿈치가 과도하게 뒤로 빠질 경우 승모근에 힘이 들어갈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4. 원 암 푸쉬 다운: 케이블을 아래방향으로 눌러줄 때 승모근에 힘이 과도하게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 *비키니짐&필라테스 비키니(합정점)
https://www.instagram.com/vknygym
※전유진 필라테스강사
https://www.instagram.com/pinkly_yu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실천!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근력은 필수! 도움 받고 갑니다
🧡
👍
힘들다.
감사합니다
비밀 댓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