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다신쇼핑몰

다이어트 칼럼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선택을 하려면, `00` 힘을 키워라?

  • 6,712
  • 28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선택을 하려면, `00` 힘을 키워라?
안녕하세요. 꽃수니 작가입니다.


저는 다이어트는 ‘멘탈의 힘’이라는 것을 늘 강조합니다. 그런데, 이 멘탈의 힘이라는 말이 조금 애매모호하게 들릴 수 있습니다.


멘탈을 키우라는 것은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이해가 잘 안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주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멘탈의 힘'이라는 것은 '매 순간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선택하는 힘을 키우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달콤한 케이크가 당길 때, 사과를 선택하는 힘이라고 할까요.


추워서 손가락 하나 까딱하기 싫을 때 스트레칭을 선택하는 힘, 술을 마시고 싶을 때 차 한잔을 마시는 선택의 힘 등등이요.


우리는 매 순간 먹고, 마시고, 움직이는 행동들을 선택합니다.


그럴 때, 내가 원하는 것(날씬해지는 것)을 위한 선택을 할 수만 있다면, 다이어트는 생각보다 훨씬 쉬워집니다.


그런데, 이 간단해 보이는 선택이 왜 어렵기만 한 걸까요? 그건, 바로 이런 선택을 할 때 이성보다 감정이 앞서기 때문입니다.


화가 난 상태에서는 좋은 음식을 먹기보다는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됩니다. 불안하거나 두려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무기력과 좌절을 느낄 때 우리는 운동보다는 드러누워 휴대폰을 하게 됩니다.


슬프고 외로울 때, 먹는 달콤한 음식들과 알코올은 우리에게 힐링을 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국 남는 것은 내 살들과 무기력한 느낌들의 반복이죠.


우리는 이 감정적 선택에서 이성적 선택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멘탈의 힘을 키워야 하는 이유’입니다. 기분이 안 좋을 때는 그 기분을 있는 그대로 마주해야 합니다.


내 외로움은 술을 마시거나 초콜릿을 먹는다고 사라지지 않습니다. 결국, 나는 늘 외로워지고 늘 술을 먹게 됩니다.


우리는 자신의 감정을 다룰 수 있는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릴 때부터 경험했던 불쾌한 감정들이 늘 우리를 두렵게만 합니다.


성인이 되어도, 우리는 늘 두렵고 불안합니다. 그럴 때의 대안은 그 감정을 회피하는 것이 아닌 마주하는 것입니다.


마주한다는 것은 그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고 그 감정을 느끼는 나 자신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외롭고 두렵고 불안한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성장하면서 느끼는 감정들입니다. 그리고, 그런 감정들은 늘 다시 찾아옵니다.


그럴 때마다 자꾸 마주해야 하고, 마주하다 보면, 결국 더 성장한 나 자신을 만나게 됩니다.


그렇게 멘탈의 힘을 키우다 보면, 어느 순간 선택하는 순간마다 더 이성적인 선택을 하는 힘이 생겨날 것입니다.


연말연시입니다. 나 자신을 더 사랑해주는 풍요로운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칼럼제공: 꽃수니 작가

http://blog.naver.com/karma148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칼럼은 에디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되며, 읽을거리와 정보 공유를위해 연재됩니다.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비방/비하성 발언의 댓글은 안내없이 표시가 제한됩니다.

꽃수니 작가 다른 칼럼 보기

목록

댓글쓰기

|
입력
이전글

칼로리 외에 체중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는?

2021.12.23 조회수 : 7,956
다음글

살 찔 까봐, 고기 안 먹는다?

2021.12.22 조회수 : 6,449
제휴 문의

아래 이메일 주소로 연락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사진 첨부
찾아보기

등록 가능한 파일 확장자는 jpg, gif, png 입니다.

취소
닫기
제휴 문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주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 diet365@funnym.co.kr

감사합니다.

확인
닫기
위치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