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 음악이 좌우한다?
음악을 듣는 것으로 마음을 달래거나 운동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뇌파를 조절하여 작업효율을 높이는 CD도 판매되는 등 음악이 사람에게 주는 영향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악의 효과를 다이어트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해 지금부터 살펴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스트레스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는데, 음악은 기분이 좋을 때 나타나는 세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의 천적인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과 심장이 빨라지거나 느려지면 몸에 부담이 돼 운동을 오래 지속하기 힘듭니다. 이 때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리드미컬하게 할 수 있어 일정한 리듬으로 호흡을 하고 일정한 심장박동 수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에 의한 지방연소는 30분 이상 운동을 계속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다양한 음악을 들으면 질리지 않는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심리적인 문제도 반드시 해결해야 합니다.
리듬이 느리면 가벼운 이완감을 느끼게 돼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되며, 선율이 은은하고 고요한 경우 사람의 마음을 평화롭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리듬과 선율의 변화에 따라 사람들은 다양한 감정 파동을 조성하고, 각 내장 기관에 영향을 주게 된다고~.
한 연구에 의하면 인체 각 기관은 일정 진동 주파수가 있고, 사람이 병에 걸렸을 때 기관의 진동 주파수 역시 변화하며, 음악이 본체의 음성과 진동을 통과하여 병변 기관 주파수를 교정하고 조절하게 되므로, 치병의 목적에 도달할 수 있는거라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물론 우리 건강에도 도움되는 음악!
기분에 따라 들을 수 있는 음악이나 운동방법에 따라, 들을 음악목록을 만들어 두는 것도 참좋은 방법같습니다. 음악을 활용하면, 어떤 다이어트를 진행하던 더 좋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칼럼제공: 예신 다이어트
http://yesindiet.com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맞아요!어제도 노래들으면서 운동했더니 시간가는줄 몰랐어요!!
완죤 공감합니아
헬스장에서 비트빠른 음악이 최고!
음악 안들으면서 하는 운동은 고역이에요ㅠ
정말 그런거 같아요 수영 50분 수업보다 파트별로 운동과 맞는 음악을 틀어주는 요가 90분 수업시간이 짧게 느껴지더라고요
완전 공감합니다 ㅋㅋ
멜론 이용권 구입중 ㅋㅋ
운동은 역시 싄나는 음악이쥐~~!
정말 공감 백만배~~운동할때는 음악 진리졍~~^^
저도 공감 ㅎㅎ